▣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냄새라는 것은 주관적이어서 누구에게는 좋은 것도 다른 누군가에겐 싫을 수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사람에게 좋은 것은 '향기'라는 이름을, 별로인 것은 '악취'라고 이름 붙이곤 하지요.
소위 '악취'로 불리우는 것 중 하나가 일명 '노인 냄새'입니다. 왜 이러한 냄새가 나는 것일까요? 피할 수 없다면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요? 생기 있고 향기로운 삶을 만드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노인 냄새 제거를 부탁해
'노인냄새'라는 이름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젊었을 때는 안 나던 냄새가 왜 나이가 들어가며 나는 것일까요?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혈액순환도 자연스레 느려지게 되어 몸안의 노폐물 배출도 원활하지 않게 되지요. 더욱이 노화가 진행되면 피지 분해 속도가 느려지게 되고 이에 따라 모공에 붙어있는 양이 늘어나면서 냄새가 더욱 강해집니다.
즉, 이 냄새는 외부로부터의 문제가 아닌, 안에서부터 나타나는 현상임을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화를 반기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면 이제는 그것을 '어떻게'관리해야 할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담을 드리면, 노인냄새는 스스로 잘 느끼지 못합니다. 항상 달고 살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가 어릴 적 어르신 집에 가면 불쾌한 냄새가 확 느껴지면서도 정작 본인은 모르는 경우가 많았지요. 또, 술과 담배를 즐기는 경우 피지 분해 속도를 늦추는 화학성분 분비량이 증가하여 냄새가 더 심해진다고 하니 절주와 금연이 필요합니다.
1. 청결함이 기본입니다
가장 기본은 청결이죠. 자주 씻어주어야 합니다. 피지막 성분이 줄어들어 건조함이 심해지고 이에 따른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등 악순환이 계속되는 것을 막기 위해 꼼꼼한 샤워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가능하다면 하루 2~3번 씻는 것이 좋으나, 너무 피부를 박박 문지르면 도리어 건조해 줄 수 있으니 풍부하게 거품을 내어 부드럽게 쓸어주도록 합니다. 이때 특히 냄새가 나는 부분을 꼼꼼히 닦아 주세요. 발가락, 겨드랑이 등이 해당됩니다.
2. 물을 더 드세요
물은 단순히 수급공급의 기능 외에도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위에 언급했듯, 노인 냄새는 안으로부터의 문제라고 했지요? 몸안의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한 만큼, 수분 공급을 충분히 하여 소변으로 노폐물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하세요.
3. 산책하세요
산책을 포함한 운동은 언제나 옳습니다. 햇빛을 쐬면 자외선 효과로 인해 살균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악취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적당한 운동으로 땀을 흘리면 몸 안의 노폐물이 자연스레 배출되어 체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물을 더 마시고 산책을 하는 등의 활동은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기 위함입니다. 아울러, 청결함이 중요함을 말씀드렸는데요, 이 때 역시나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용품'입니다. 어떤 용품이 보다 효과적인지, 위에서 열거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지 등이 중요합니다.
포인트는 피부에 얼마나 좋은 추출물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최근 상품을 보면 녹차추출물, 엉겅퀴꽃, 오가피추출물,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 오렌지 오일 등으로 구성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한 효과로는 피부결 정돈, 촉촉한 피부 유지, 노인 냄새 제거, 오래가는 향긋한 향, 가려움 진정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식단조절과 운동이 필수이듯, 노인 냄새 제거에도 양방향 노력을 병행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수분 섭취와 함께 올바른 청결제 사용으로 삶의 질을 높이세요! (노인 냄새 제거용품 구입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