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리큐르] 칵테일

1. [리큐르 칵테일 레시피] 스프모니 만드는 법(Spumoni Cocktail recipe) : 식욕이 없는 당신에게

by 취하는 이야기 2020. 9. 27.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더운 여름날에는 아이스크림이 제격이죠. 지친 몸을 잠시라도 잊게 해주는데는 이 만한게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식욕이 영 부진한 분들을 위한 칵테일을 준비했어요.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도 영 땡기지가 않을 때, 이 칵테일을 한 잔 해보면 어떨까요? 분명 기분이 좋아질 거예요! 시작해볼까요?

 

식욕이 없는 당신에게

1. 관련 이야기

 '스프모니'란 이탈리아풍 아이스크림(생크림을 거품 낸 후 여러 종류의 과일을 섞은 것)을 말합니다. 본래는 '거품 내다'라는 뜻으로 피즈와 같이 탄산의 거품에서 유래했으리라 추측됩니다. 캄파리의 고향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칵테일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2. 기본 정보

■ 글라스 : 하이볼 글라스

■ 제조법 : 빌드

■ 가니시 : 없음 또는 오렌지

■ 재   료

 - 캄파리 1oz

 - 자몽 주스 1 + 1/2oz

 - 토닉 워터

 

3. 만드는 방법

 가. 하이볼 글라스에 얼음을 채워주세요.

 나. 캄파리를 1oz 넣습니다.

 다. 자몽 주스를 1 + 1/2oz 넣어주세요.

 라. 토닉 워터를 잔의 8부까지 천천히 채워주세요.

 마. 음료가 잘 섞이도록 바 스푼으로 저어 마무리합니다.

 

 

4. 맛

달콤함 : ★★★★
알코올 : ★☆☆
바디감 : ★
독특함 : ★★☆☆

 

 캄파리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만들어진 리큐르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캄파리를 이용해서 만든 칵테일도 몇 가지 탄생했는데, 그 라이트한 맛으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이 바로 '스프모니'에요.

 

 

자몽 주스의 새콤함과 쓴맛, 토닉 워터의 쌉쌀함이 캄파리의 맛을 끌어올리고 적당한 탄산이 가벼움을 연출합니다. 캄파리가 도수가 높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식사 전에 마시기에 훌륭한 칵테일이라 생각합니다.

 조주기능사 실기시험에서는 이 캄파리를 이용한 칵테일이 있지요. 백작의 이름을 딴 칵테일 '네그로니'입니다.

 

2020/08/30 -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조주기능사] 칵테일 40개] - [조주기능사 칵테일#25] 네그로니(Negroni)

 

[조주기능사 칵테일#25] 네그로니(Negroni)

[조주기능사 칵테일#25] 네그로니(Negroni)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칵테일에는 붉은색 빛깔이 유독 많죠? 아마도 달콤한 재료들이 빨간색이 많아서 아닐까요? 자두,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캄파리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로는 소다와 믹스한 '캄파리 소다', 오렌지 주스와 믹스한 '캄파리 오렌지'가 유명하지만 양쪽 모두 캄파리의 강렬한 개성을 사큼하게 만든 젊은이의 취향에 맞춰 만든 칵테일이라 볼 수 있어요.

 

■ 캄파리는 1960년 로마 올림픽을 계기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리큐르입니다. '스프모니'는 현대의 이탈리아에서 큰 인기가 있어 캄파리의 세계적인 인기를 한층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지요.

 


 

[부록 : 칵테일 재료]

 

■ 이름 : 토닉워터

■ 용량 : 300ml

■ 알콜 : 없음

■ 가격 : 약 500원

■ 설명 

 탄산수에 각종 향초류와 감귤류의 과피 추출물 및 당분을 첨가하여 만든 청량음료입니다. 정상적인 토닉워터의 경우, 쓴 맛이 나는 약 성분인 퀴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쓴 맛 자체가 없는 음료를 원한다면 '토닉 워터'보다 '소다 워터(탄산수)'가 적합합니다.

 

 

■ 이름 : 캄파리

■ 용량 : 1,000ml

■ 알콜 : 25%

■ 가격 : 약 40,000원

■ 설명 

 창시자의 이름을 딴 이탈리아산의 붉은색을 띤 매우 쓴맛의 리큐르로 허브, 향신료, 식물의 뿌리, 과일 껍질, 나무껍질 등 60여 가지 재료를 알코올, 물 등과 혼합하여 만듭니다.  쌉싸름한 맛이 식욕을 촉진시켜 주로 식전 주로 애음되고 소다수나 오렌지주스와 잘 배합됩니다.

 

 

 

■ 이름 : 자몽주스

■ 용량 : 1,500ml

■ 알콜 : 없음

■ 가격 : (2개 기준) 약 11,000원

■ 설명

 감귤속(Citrus)에 속하는 Grapefruit의 열매로 만든 주스입니다. 원산지는 서인도제도의 자메이카로 알려져 있으며 즙이 풍부하고 신맛, 단맛이 있으면서 쓴맛도 조금 섞여 있습니다. 자몽의 경우 반 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으며 감기 예방, 피로 해소, 숙취에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