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막걸리

[고급 막걸리 추천] 호랑이 배꼽 막걸리 가격, 맛, 파는곳 : 無아스파탐

by 취하는 이야기 2021. 3. 5.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술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대한민국의 술은 소주와 양주로 양분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마치 나머지를 양주나 칵테일, 전통주, 막걸리 등이 나눠 갖고 있는 형국인데요, 막걸리에도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막걸리계의 롤스로이스라 불리는 '해창막걸리'부터 해서(무려 11만 원 짜리도 있죠!), 윤스테이에 등장한 '산수유 막걸리'까지, 다방면으로 그 영역을 확장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스토리가 있는 막걸리, 이름만 들어도 정겨운 막걸리 '호랑이 배꼽'을 준비했어요, 참고로 '호랑이 배꼽'은 '호랑이 막걸리'와는 다릅니다. 지금까지 열거한 술은 모두 별도로 포스팅해두었으니 검색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그럼 출발해볼까요?

 

전래동화가 내려와

1. 호랑이배꼽 이야기(참조 : 막걸리 라벨)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 막걸리 이름을 (호랑이) 배꼽이라 했다. 배꼽은 선천과 후천의 연결고리이며 어미와 자식의 연결이다.

 그 시절에는 술을 약으로 쓸 줄 아는 이를 명의라고 하였다. 거기에서 호랑이배꼽을 약주라 하는 말이 비롯되었다고 한다.

 후천에 이르러 호랑이 형상 한반도 배꼽 자리, 평택에서 좋은 쌀과 천연암반수를 이용해 예술혼으로 빚은 술이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의 그 맛'이라 하여 호랑이 배꼽이라 한다.

 

2. 기본 정보

■ 구   분 : 생막걸리

■ 알   콜 : 6.5%

■ 용   량 : 720ml

■ 가   격 : (네이버쇼핑) 약 7,000원

■ 특   징

 - 스토리와 아기자기 함을 입힌 막걸리

 - 탄산이 없는 깔끔한 목 넘김

 - 350ml 및 연말 에디션 등 다양한 상품 제작

■ 구입하기

 - 쿠팡에서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 구입이 가능합니다.

 - '호랑이 막걸리'로 검색해 보세요.

 

3. 음료 설명

달콤함 : ★

알코올 :

목넘김 : ★

청량감 : ★

 

 일단 귀엽습니다. 보통 막걸리라 하면 농촌의 새참이 생각나거나 걸쭉한 맛이 연상되는데, 노랑 바탕에 검은색으로 대비를 준 디자인과 호랑이의 그림이 신선한 친근감을 주네요. 젊은 사람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에 더해 연말 에디션이나 소용량 제품, 호랑이배꼽 막걸리 잔 등을 발매하며 꾸준한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는 점에서 확실히 기존 막걸리와 차별점이 있네요.

 막걸리를 이야기할 때 자주 운운하는 단어가 '아스파탐'이에요. 인공감미료인데 예전 막걸리는 이것을 사용해 감칠맛을 냈었지요. 하지만, 건강을 소중히 하는 요즘에는 이것을 넣지 않은 것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데요, '호랑이 배꼽'도 아스파탐이 없습니다. 그럼 어디 맛을 볼까요?

 

2020년 막걸리 순위를 아시나요? 검색하신 제품 외에 우리국민이 사랑한 막걸리가 무엇이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무료 다운로드.png
0.81MB

 

 한 모금 마셔보니 알코올 도수가 제법 느껴집니다. 다른 막걸리에 비해 도수가 높은 편으로(6.5%) 제법 얼큰하네요. 도수가 좀 있는 것을 선호하는 저에겐 아주 좋아요. 잘 익은 배의 향이 납니다. 바디감이나 무게감은 거의 없으며 가볍고 산뜻하게 넘어가네요. 아무 생각 없이 마시면 음료수처럼 콸콸 넘어가기 쉬울 모양새입니다. 바로 이점이 호불호가 될 수 있을 텐데요, 막걸리의 걸쭉함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불호가 될 수도 있겠네요. 밋밋하네 느껴질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저에게는 청량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극호입니다. 겨울보다는 여름에 시원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을 막걸리라 생각되네요!

 

4. 팁

■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20일입니다.

 

■ '호랑이배꼽막걸리' 양조장은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해 있으며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되었어요. (농림축산 식품부와 한국 농수산식품공사에서 선정합니다.) 막걸리 구입이 가능하며, 다양한 갤러리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 호랑이의 이름은 '꼬비'라고 해요. 분명 호랑이인데, 토실토실한게 보노보노를 닮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