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홀든의 칵테일바'입니다!
'말표 흑맥주'에 이어 소개할 아이템은 '곰표 밀맥주'입니다. 출시 순서는 밀맥주가 빨랐는데 어쩌다 보니 포스팅 순서가 바뀌었네요! 한때 열풍이 불었던 콜라보 시대가 다시 돌아오는 것일까요? 매출을 위한 기업들의 다양한 전략을 느끼게 하는 요즘입니다. 좀처럼 구경하기 힘든 밀맥주, 그리고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곰표 밀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가루의 반격
1. 관련 이야기
지난해 5월 CU가 대한제분과 협업해 내놓은 수제 맥주입니다. 출시 이후 3일 만에 10만 개가 모두 팔리는 등 현재까지 약 200만 개가 판매되었다고 해요. 편의점이 스스로 맥주를 생산하는 시스템이라는 게 놀랍지 않나요? 이제는 철수했지만 한 때 다이슨이 전기자동차를 만든다고 발표하여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이제는 정말 원하기만 하면 무엇이든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시대가 온 듯합니다. 더욱이, 자체 브랜드 파워가 약하다면 이처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도 있고요!
2. 기본 정보
■ 구 분 : 밀맥주
■ 알 콜 : 4.5%
■ 용 량 : 500ml
■ 가 격 : (CU 편의점) 3,500원 / 종종 4캔 만원 행사 진행
■ 특 징
- 최근 콜라보 신상 맥주의 선두주자
- 흔하지 않은 밀맥주의 산뜻함과 과일향
- 팝콘과 나초까지 패키지로 내놓는 신박함(심지어 잘 어울림)
3. 음료 설명
달콤함 : ★★★★☆
알코올 : ★★☆☆☆
바디감 : ★★☆☆☆
독특함 : ★★★★☆
무엇이든지 디자인이 이뻐야 눈이 가지 않겠습니까? '곰표 밀맥주'는 누가 밀이 원료 아니랄까 봐 새하얀 배경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요. 제 기준이지만 불투명한 흰색이다 보니 조금 텁텁하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을 촌스러운 느낌의 글씨체와 귀여운 곰으로 커버하고 있네요. 한 손에 맥주, 한 손에 밀을 안고 있는 곰이 아주 복스럽고 귀엽지 그지없습니다.
흔하지 않은 밀맥주는 그 희소성으로 인해 더 빛나는데요, 맛은 홉의 씁쓸함이 매우 약하며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저같이 평소 흑맥주 계열의 진한 풍미를 좋아하는 분에게는 비추천해요. 매우 산뜻하고 과일향이 많이 납니다. 오렌지나 귤향이 나요. 비슷한 맛을 열거하라고 하면 블랑이나 호가든을 들 수 있겠네요. 술을 위한 술자리가 아닌, 만남의 장을 더욱 산뜻한 분위기로 만들어줄 한 잔이 필요하다면 '곰표 밀맥주'가 하나의 답이 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런 디자인의 상품을 준비하면 누구라도 '어라? 이게 뭐지? 센스 있네?'라고 생각할 겁니다. 헤비한 안주보다는 역시 CU에서 직접 출시한 나초나 팝콘 등의 핑거푸드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4. 그리고 또 무엇이 있을까?
밀맥주가 히트를 치면서 CU는 부랴부랴 후속 작품을 준비하는데요, 그리하여 2 연타석 홈런을 친 제품, '말표 흑맥주'를 출시합니다. 세상에나, 말표 구두의 검은색과 흑맥주의 느낌이 정말 잘 어울리지 않나요? 물론 군대를 다녀온 분들에게는 다시 마주치고 싶지 않은 말표 구두를 환기시켜 괴롭지만, 이것도 안 마셔볼 수 없잖아요? CU에서 같이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4.28 - [2. 각종 음료 소개/■ 맥주] - [흑맥주 추천] 말표 흑맥주 가격, 맛, 파는곳(CU), 도수 : 구두약은 잊어라!
5. 팁
■ 4월 29일부터 롯데칠성음료를 통해 위탁 생산한 곰표 밀맥주를 판매합니다. 이로써, 기존 공급량 월 20만 개 수준에서 300만 개로 규모가 늘어난다고 해요. 이젠 CU 어디를 가도 쉽게 맥주를 구할 수 있겠네요!
■ CU 멤버십 앱인 '포켓 CU'에서도 곰표 맥주를 1천 상자(상자당 24개) 한정 판매합니다. 앱에서 결제한 후 지정된 CU 매장에서 맥주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모임 등을 준비하는 분들은 참고하셔요!
■ 남성분보다 여성분에게 추천할만한 과일향 솔솔 나는 맥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