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전통주, 약주, 청주, 과실주

[술/소주/과실주 추천] 매화수 편의점 가격, 도수, 칼로리, 맛, 안주, 칵테일 : 숙취가 심하다?

by 취하는 이야기 2021. 3. 8.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오늘은 듣기만 해도 향기에 취할 것 같은 술을 준비해 왔습니다. 바로 '매화수'인데요, 이름에서부터 매화꽃의 향이 코에 간질거리는 느낌이네요! 대학생 시절 운치를 아는(?) 학생들이 통기타를 들고 교내 정원에서 매화수를 즐겨 마시곤 했죠, 물론 그 자리엔 여학생이 늘 있었고요(70~80년대 시절 이야기 아닙니다!) 그만큼, 분위기에 취하기 좋은 술로 유명했고, 또 봄날의 정취를 한껏 돋우는 역할로도 유명했던 '매화수'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매화수 : 봄이 내게로 온다

1. 관련 이야기

 진로에서 만든 술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실'을 이용한 과실주예요. 매실을 숙성시킨 후 그 원액을 이용하는데 매실 원액 80%와 과실 원주 20%를 적절히 배합하여 만듭니다. 

 하이트진로 홈페이지에 가보면 다음과 같이 상품을 소개하고 있어요.

 - ‘저온 냉동 여과 공법’을 사용해 부드럽고 깨끗한 맛! 매실의 풍미와 달콤함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2도의 도수와 매화꽃을 매력적이고 트렌디하게 표현한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달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기본 정보

 

■ 구   분 : 과실주

■ 알   콜 : 12%

■ 용   량 : 300ml (250kcal)

■ 가   격 : (편의점) 약 2,500원 / (대형마트) 약 1,650원 

■ 특   징

 - 꽃향기 머금은 디자인과 맛

 - '맛있는' 맛으로 여성에게 높은 인기

 - 숙취가 있는 편으로 술술술 마시기 금지!

■ 구  매

 - 쿠팡에서 구입 가능

 - 위 돋보기에서 '전통주'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술을 발견할 수 있어요!

 

3. 음료 설명

달콤함 : ★★☆

알코올 :

바디감 :

독특함 :

 

 위에 언급했듯이 저에게는 '매화수'가 대학시절 낭만과도 같습니다. 모름지기 대학생은 항상 가난하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늘 새우깡에 깡소주를 먹기 십상이지만, 그래도 뭔가 분위를 갖고 싶은 날, 여학생과 함께 하는 날에는 '매화수'를 집어 들었답니다. (생각보다 큰일(?)은 일어나지 않았다는 후문이..) 남자에게는 술 자체가 목적인 반면, 여자는 맛있는 술을 통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았으니까요! 바로 그 중심에 서 있는 술이 '매화수'죠.

 

 

 일단 병을 보면 처음부터 꽃향기 풍겨주는 그림들이 인상적입니다. 역시 3월 꽃비 내리는 따뜻한 날에 달빛 벗 삼아 먹고 싶은 술임에는 변함이 없네요.

 맛은 말해 뭐하나요, 맞아요, 맛있어요. 달콤함이 이루 비할 데 없이 좋아서 자칫 술을 마시고 있다는 것을 잊게 만듭니다. 이러니 술술 들어가고, 다음날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픈 것이지요. 사실 과실주 자체가 숙성 기간을 거의 거치지 않기 때문에 숙취가 심한 편이며, 대표적으로 대포, 청하, 매화수가 숙취의 삼두마차로 은근 유명하답니다.

 그리하여 '매화수'는 인당 2병을 한도로, 즐겁게 마시기 좋은 술이라고 말씀드립니다. 너무 취해 비틀거리는 것보다 정다운 이야기를 나누며 기분을 띄워주기에 적합하죠! 인생의 쓴맛을 논하기보다 오늘 있었던 즐겁고 특별한 에피소드를 논하며 마시기 좋은 술, '매화수'입니다.

 아참, 단맛이 있기 때문에 안주로는 살짝 간이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생선회 같이 날 것 그대로와 먹기에는 맞지 않으며, 살짝 염분이 있는 소라나 제철 문어 등과 먹기에 좋겠네요!

 

4. 칵테일을 만들어보자!

■ 하이볼 레시피 1

 - 잔에 얼음을 채워주세요

 - 매화수를 따릅니다

 - 차가워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시원 달콤하게 즐깁니다.

 

■ 하이볼 레시피 2

 - 잔에 얼음을 넣어주세요.

 - 매화수와 토닉워터를 1:1 비율로 넣습니다.

 - 음료가 잘 섞이도록 저은 후 충분히 차가워지면 마셔주세요.

 

 이쯤 되면 '하이볼'이 무엇인가 궁금해질 수 있습니다. 사실 대단할 것은 없는데 애매모호하게 머릿속에 자리 잡은 개념이기도 하죠. 그 개념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즐기는 것인지 알고 싶다면 기존에 작성해 놓은 글을 참고하세요!

 

 

5. [위스키 칵테일 레시피] 하이볼 만드는 법(Highball Cocktail recipe) : 산토리가 아니어도 좋다!

하이볼 만드는 법 : 산토리가 아니어도 좋다!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오늘은 술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아주 익숙한 '하이볼'을 소개합니다. 흔히들 '하이볼'을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매실은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해독 기능의 피루부산 성분으로 간을 생각하고, 알칼리성 매실은 약알칼리성으로 체질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의 구연산, 사과산 등 유기산이 포함된 청매는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주니다. (출처 : 매화수)

 

■ 매화수는 고품질 청매실로 숙성한 매실원액을 저온 냉동 여과시켜 만든 제품으로 맛이 깔끔하고 부드럽습니다. 은은한 매실향을 음미할 수 있으며, 음용 시 부담이 없어 술이 약한 여성이나 저도주를 선호하는 남성에게도 잘 어울립니다. (출처 : 매화수)

 

■ 달고 목 넘김이 좋기 때문에 좋다고 쭉쭉 마시다가는 일어서는 순간 휘청하는 술을 일명 '앉은뱅이 술'이라 하지요. 일본의 사케가 대표적이며, 이 '매화수'도 그러합니다. 뭐든지 적당한 게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