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취하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오래간만에 위스키를 들고 왔습니다. 제 방 한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 녀석인데요, 그간 제 블로그를 꾸준히 와주셨다면 왜 이것을 소개하지 않을까 의문이 많으셨을 거예요. 바로 '탈리스만'입니다. 양주 코너를 지나가면 병 한번, 가격표 한번 보다가 걸음을 멈추게 만드는 그것! 가성비의 제왕 '탈리스만'을 함께 알아볼까요?
내가 곧 가성비다
1. 관련 이야기
블렌디드 위스키란 맥아 원료의 위스키와 맥아 외 원료의 위스키를 섞은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조니 워커, 발렌타인, 로열 샬루트 등이 있죠. 무엇이든 싼 게 비지떡이라고 마음만은 조니워커 블루, 발렌타인 30년 산과 로열 샬루트를 집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게 사실!
아울러, 미각이 그것을 느끼지 못한다면 당연히 초급부터 배워나가야겠죠? 그 시작점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탈리스만'입니다.
* 위스키 이름인 '탈리스만'은 부적으로 복을 빌어주는 의미가 있다 합니다. 음용하는 사람에게도, 선물 받는 사람에게도 복을 빌어준다는 점에서 굉장히 센스 있는 이름이네요.
2. 기본 정보
■ 구 분 : 스카치위스키
■ 알 콜 : 40%
■ 용 량 : 700ml
■ 가 격 : (이마트) 약 13,800원
■ 특 징
-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패키지
- 가성비 최강 위스키
- 칵테일 재료로 적합
◎ 칵테일 좋아하세요? '칵테일 재료 58개가 담겨있는 전자책'을 취하는 이야기에서 '무료 제공'하니 아래에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이마트 청계천점에는 그야말로 각종 술이 즐비해 있습니다. 애주가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곳이죠. 마음 같아서는 전부 사고 싶지만 그것이 안 되는 저는 늘 마음이 초조합니다. 그리고 발을 떼려는 순간 눈길을 사로잡는 녀석이 있었으니 바로 '탈리스만'이죠! 일단 정말 저렴합니다. 위스키가 13,800원이라니요! 이윽고 디자인을 천천히 보니 매우 댄디한 느낌이에요. 가격표만 떼면 싸 보인다는 느낌을 전혀 받을 수 없습니다. 당연히 행복한 마음 가득 안고 집어 옵니다.
◎ 독자님께 도움되는 맞춤정보
뚜껑은 일반적인 모양새입니다. 병 안에 플라스틱 푸어러 기능 등은 없어요. 기대도 안 했지만 사실 저는 그냥 콸콸 나오는 게 더 좋습니다!
샷잔에 담아 향을 맡아보니 예상했던 위스키의 향이 납니다. 평소 버번위스키를 즐기는 터라 두터운 향은 아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합격점을 줄만 해요. 이윽고 입에 털어 넣으니 목이 금세 따끈따끈해집니다. 목 넘김은 굉장히 좋아요. 담백하다는 표현이 적합할 듯합니다. 그러나, 역시 숙성이 덜 된 탓인지 깊은 풍미보다 약품의 냄새가 끝에서 올라오네요. 고로, 이 술은 어떻게 먹어야 할지 공식이 잡힙니다. 첫째, 홀로 있을 때 쉽게 확 취하고 싶을 때. 둘째, 가벼운 마음으로 위스키 칵테일을 만들어 마시고 싶을 때입니다.
4. 칵테일을 만들어보자!
위스키 칵테일은 하이볼로 마시거나, 한 두 가지 재료만으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 정석이죠. 아울러, 평소 칵테일을 즐겨 마시지 않는 가정에서는 별 다른 재료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역시 하이볼입니다. 이마트에서 위스키를 구입할 때 몇 천 원만 추가하면 재료구입이 가능하니, 다양한 방법으로 위스키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