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막걸리

[유명 막걸리 추천] 서울 장수막걸리 뚜껑, 도수, 칼로리, 유통기한, 가격, 용량 : 십장생의 기운!

by 취하는 이야기 2021. 3. 7.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술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오늘은 막걸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절대 모를 수 없는 것을 준비해 왔습니다. 바로 '서울장수막걸리'인데요, 어느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도 쉽게 접할 수 있죠(지평생막걸리와 막걸리계의 양대산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문득 이러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자주 본 것이면, 잘 아는 것일까? 일례로, '서울장수막걸리'는 뚜껑의 색깔을 달리하여 제품을 출시한다는 것을 아시는지요? 아신다면 그 차이는 무엇일까요? 익숙한 듯 요원한 '서울장수막걸리'의 베일을 함께 벗겨 보겠습니다!

 

내가 십장생이다

1. 관련 이야기

 전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막걸리입니다. 더 이상의 수식어가 필요 없을 정도죠? 수도권의 80%, 전국 막걸리 판매량의 40%가량을 차지한다 해요.

 '서울탁주제조협회'에서는 장수막걸리를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장수 생막걸리는 효모균이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백미를 사용해 정기 저온숙성 방식으로 만들어져 영양이 풍부하고 자연발효에 의한 탄산과 어울려 감칠맛과 청량감이 일품입니다. 또한 고품격 전통 막걸리의 대명사로서 트림과 숙취도 거의 없어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습니다"

 

2. 기본 정보

■ 구   분 : 탁주

■ 알   콜 : 6%

■ 용   량 : 750ml

■ 가   격

 - (녹색 뚜껑) 약 1,300원

 - (하얀 뚜껑) 약 1,400원

■ 칼로리 : 200g당 69kcal

■ 특   징

 - 전국 판매 1위 막걸리 : 누구나 사랑하는 맛

 - 녹색 뚜껑과(외국쌀) 하얀 뚜껑(우리 쌀)이 있으나 맛은 비슷

 - 호불호 없을 무난함과 깔끔함

■ 구입하기

 - 쿠팡에서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 구입이 가능합니다.

 - '막걸리'로 검색해 보세요.

 

3. 음료 설명

달콤함 : ★

알코올 : ★★☆

바디감 : ★★☆

독특함 :

 

 평소 막걸리를 좋아하든 아니든, 성인이라면 누구나 마셔봤을 막걸리입니다. 그만큼 우리의 머릿속에 

'막걸리=장수 생막걸리'는 하나의 공식처럼 자리 잡았죠. 음식점에 가서 막걸리를 시키면 '장수생막걸리' 아니면 '지평막걸리'니 사실 다른 것을 접할 기회조차 흔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참, 사진을 보면 페티병의 색깔이 하나는 녹색, 하나는 투명색인데요, 작년부터 재활용에 용이하여 보다 친환경적인 투명색으로 바꿨답니다. 그럼 맛을 볼까요?

 

◎ 독자님께 도움되는 맞춤정보

 

 막걸리답게 크게 한번 마셔보면 단맛, 쓴맛, 신맛이 골고루 조화를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서울에서 생산되기도 하며, 서울이라는 곳이 여러 지방에서 온 사람으로 구성된 도시인만큼 맛 또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맛있고 깔끔하며 굉장히 조화롭습니다. 

 새로운 라벨 디자인에는 '10일 유통'의 짧은 유통기한과 신선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10일 장수 생고집' 문구를 줄인 '십장생' 키워드를 새긴 것이 특징이에요. 막걸리 이름마저 '장수막걸리'인데 '십장생'이라는 문구를 결합함으로 인해 건강이라는 이미지를 보다 형상화했네요. 신의 한 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안주야, 길게 말할 것도 없죠? 고소한 김치전이 생각나는군요, 아니면 꼬막이나 도토리묵 등 적당히 간이 밴 음식과 찰떡궁합을 이룹니다. 저렴하게 언제 어디서나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막걸리 '서울장수막걸리'입니다!

 

4. 그리고 또 무엇이 있을까?

 막걸리는 대개 1,000원 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지요, 그런데 최근에는 이 막걸리에도 '프리미엄'이라는 바람이 불기 시작했답니다. 이제는 그 종류를 일일이 설명드리기도 어려울 만큼 다양한 고급 막걸리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비싼 막걸리가 '해창막걸리'입니다. 막걸리계의 롤스로이스라 불리는 이 제품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5. [고급 막걸리 추천] 해남 해창막걸리 파는곳, 가격, 도수별 가격(6도, 9도, 12도, 18도) : 이마트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오늘은 막걸리계의 롤스로이스라 불리는 해창 막걸리를 준비해 왔습니다. '아니, 막걸리가 1,500원이면 됐지 비싸 봐야 얼마나 비싸다고?' 생각했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환경을 위해 지난 25년간 사용한 녹색 페트병에서 재활용이 용이한 친환경 무색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하였습니다.

 

■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냉장보관 시 10일입니다. 

 

■ 십장생이란 장생 불사를 표상한 것으로 해, 산, 물, 돌, 소나무, 달 또는 구름, 불로초, 거북, 학, 사슴을 말하는 데 대나무가 포함되기도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