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Welcome to Cocktail World!

1. [리큐르(리큐어)] 디사론노 아마레또의 모든 것(가격, 맛, 칵테일) : 아몬드 풍미의 최강자

by 취하는 이야기 2020. 12. 31.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취하는 이야기입니다!

 [각종음료 백과사전] 카테고리는 세상의 다양한 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술 자체로 마시는 음료 이외에도(스피릿 등) 각종 리큐르를 소개하여 평소 술과 칵테일에 관심 있는 분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보다 친숙함을 느끼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어요. 술에 이어 각종 칵테일의 재료가 되는 주스 등의 음료도 추가할 것입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디사론노'를 소개합니다. 고급술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재료라 할 수 있죠?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 풍미의 최강자

 

1. 관련 이야기

 칵테일을 만드는 데 있어 필수적인 것이 리큐르와 주스죠. 무언가를 섞기 위한 베이스가 되는 스피릿(럼, 진, 보드카, 위스키, 브랜디, 데킬라 등)과 각종 음료를 혼합한 결과물이 칵테일이라 할 수 있어요. 수많은 리큐르 중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디사론 노 사의 아마레또입니다. 고급술과 1:1의 비율 등으로 쓰이는 이 리큐르는 소위 '아몬드 술'로 세계를 천하 통일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죠.

 

2. 기본 정보

■ 구   분 : 리큐르

■ 알   콜 : 28도

■ 용   량 : 700ml

■ 가   격 : 약 35,000원

■ 특   징

 - 강렬한 아몬드 풍미

 - 상당히 단 편으로 칵테일의 주재료로 사용

 - 술 전문 사이트 등에서 구입 가능

 

◎ 칵테일 좋아하세요? '칵테일 재료 58개가 담겨있는 전자책'을 취하는 이야기에서 '무료 제공'하니 아래에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무료 다운로드.pdf
2.10MB

 

3. 음료 설명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아마레토가 표준 표기이나, 현지식으로 발음을 강하게 한 '아마레또'로 주로 쓰입니다.

 원래는 비터 아몬드를 이용하여 만든 리큐르이며, 특유의 달콤한 풍미와 아몬드 향으로 유명해요. 오늘날에는 여러 제품이 만들어지면서 살구씨, 복숭아씨, 스위트 아몬드 등 핵과류의 씨앗 여러종을 이용하여 제품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디사론노 사에서 처음 만들었으며,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울퉁불퉁한 사각형 병에 들어있는 'DISARONNO ORIGINALE'가 대표적이에요. 병 외관에 이렇게 볼륨감을 줌으로써 더욱 고급스럽게 느껴지게 하네요. 이런 생김새는 '미도리' 리큐르 외에 딱히 떠오르지 않을 만큼 유니크합니다. 이후 이 리큐르는 다양한 칵테일 레시피가 나오면서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게 됩니다.

◎ 독자님께 도움되는 맞춤정보

 

 별명은 '사랑의 리큐르'에요. 소위 사랑이라 하면 과일향을 떠올리는 좀 의아하죠? 왜 그런지는 마셔보면 대번에 알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감기약 시럽같은 맛이라고 싫어하는 반면에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좋아하는 호불호 강한 리큐르입니다. 깊은 풍미와 묵직한 맛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술장에 무조건 넣어야 할 리큐르라고 당당히 말씀드립니다! (참고 : 나무 위키)

 

4. 칵테일을 만들어보자!

 보통 칵테일은 최소 3가지의 음료를 섞는 경우가 많지만, 디사론노가 언급되면 이야기가 좀 다릅니다. 진정한 패션은 오색빛깔의 화려함이 아닌 블랙앤화이트라는 말이 있죠? 칵테일에서도 진짜 최고급은 한두 가지의 재로 만들어지는것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이 귀하디 귀한 디사론노가 들어가는 칵테일은 첫 번째, '갓파더'에요. 두 번째는 '프렌치 커넥션'입니다. 베이스 스피릿이 다르다는 차이점 등이 있지요.

 만일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 디사론노 구입을 결정하셨다면 꼭 두가지 칵테일을 만들어 마셔보길 추천드립니다. 한 번 사두면 오래도록 마실 수 있으니 가격 부담은 잠시 덜어두시고요!

 

 

2. [위스키 칵테일 레시피] 갓 파더 만드는 법(God Father Cocktail recipe) : 대부의 품격

갓 파더(God Father) : 대부의 품격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독주' 시리즈가 재등장했네요. 이름부터 화약냄새가 진하게 느껴지는 칵테일 '갓 파

holdeniscomming.tistory.com

 

 

1. [브랜디 칵테일 레시피] 프렌치 커넥션(French Connection Cocktail recipe) : 암흑가의 보스

[브랜디 칵테일] 프렌치 커넥션 : 암흑가의 보스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풍미가득 칵테일] 게시판에서는 술의 향이 온전히 묻어나는 칵테일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디카이퍼 회사에서도 아마레또(아몬드 리큐르)를 판매합니다. 2만 원 중반의 가격으로 디사론노에 비해 가벼운 마음으로 구입할 수 있지만, 품질 또한 가볍습니다. 매일 대량으로 마시지 않는다면 반년은 족히 마실 수 있으니 되도록 디사론노 제품 구입을 추천해요.

 

■ 초심자의 경우 위스키나 브랜디에 얼음을 가득 넣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액체가 기체로 되려면 온도가 높아야 하죠? 상온에서 글라스에 음료를 따라 주어야 풍미를 오롯이 코로 음미할 수 있답니다. 정 필요하다면 한두 개 정도만 넣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