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10월이 다가오면서 완연한 가을향이 느껴지는 요즘이에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복숭아는 제철이 6~8월이죠? 그러나 오늘은 복숭아가 없어도 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칵테일을 준비해 왔습니다. 상큼한 복숭아가 그리울 분들을 위한 칵테일, '퍼지 네이블'입니다!
퍼지 네이블 : 복숭아 + 오렌지
1. 관련 이야기
퍼지란 복숭아 표면의 잔털같은 부분을 말해요. 애매하거나 확실하지 않다는 뜻도 있습니다. '퍼지 네이블'이란 이른바 복숭아 같기도 하고 네이블 오렌지 같기도 한, 그런 것을 상태를 말하면서 이름 붙게 되었습니다.
2. 기본 정보
■ 글라스 : 올드 패션드 글라스
■ 제조법 : 빌드
■ 가니시 : 없음
■ 재 료
- 복숭아 리큐르 1oz
- 오렌지 주스 1oz
3. 만드는 방법
가. 올드 패션드 글라스에 얼음을 채워주세요.
나. 복숭아 리큐르를 1oz 부어주세요.
다. 오렌지 주스를 1oz 붓습니다.
라. 음료가 잘 섞이도록 바 푼으로 가볍게 저어 마무리합니다.
4. 맛
달콤함 : ★★★★★
알코올 : ★☆☆☆☆
바디감 : ★☆☆☆☆
독특함 : ★★☆☆☆
피치와 오렌지가 믹스되어 신비스럽고 풍부한 맛이 납니다. 현실에는 없는 새로운 과일의 맛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도 칵테일이 갖는 매력 중 하나지요! 참고로, 피치 리큐르는 우리가 자주 먹었던 복숭아 캔보다는 묽은 맛이 나요. 사실, 복숭아 캔이 너무 걸죽하고 단 것이 사실이죠.
좀 더 가벼운 느낌으로 만들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칵테일은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대단히 많아요. 복숭아 리큐르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으므로 가벼운 홈파티 때 드시길 추천합니다!
오렌지 주스를 활용한 간단하고 유명한 칵테일에 '스크류 드라이버'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9/16 -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보드카] 칵테일] - 1. [보드카 칵테일] 스크류 드라이버(Screwdriver) : 화끈하게 돌려보자
5. 팁
■ 피치 리큐르는 말 그대로 복수아를 사용한 것이죠. 복숭아의 향미성분을 스피릿에 섞어 증류하거나 엑기스를 첨가해 만듭니다. '크림 드 뻬셰'라는 명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부록 : 칵테일 재료]
■ 이름 : 복숭아 리큐르(볼스)
■ 용량 : 700ml
■ 알콜 : 14%
■ 가격 : 약 16,000원
■ 설명
신선한 복숭아 풍미에 오렌지, 시트러스가 더해진 무색투명한 리큐르입니다. 1970년 후반부터 미국과 영국, 유렵에 걸쳐 두각을 나타낸 리큐르로, 'Sex on the Beach'와 'Bellini' 제조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재료로 유명합니다.
■ 이름 : 오렌지 주스
■ 용량 : 1,000ml
■ 알콜 : 없음
■ 가격 : 약 17,000원
■ 설명
오렌지의 과즙을 착즙 한 음료입니다. 오렌지는 생산물의 80%가 주스로 이용되고 있으며, 공기와의 접촉을 하지 않고 착즙 하는 인라인 착즙기가 개발되어, 좋은 풍미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고 달콤함이 특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