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양주(리큐르)

[브랜디 추천] 코스트코 커클랜드 XO 꼬냑 가격, 등급, 맛 : 모범 코냑

by 취하는 이야기 2021. 3. 30.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오늘은 위스키와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코냑을 준비해 왔습니다. 간혹 브랜디와 코냑을 혼동하는 분이 많은데요, 포도를 증류한 것이 브랜디이며(넓은 의미의 브랜디는 포도뿐 아니라 과실을 증류한 것을 통칭해요. 대표적인 것이 사과를 증류한 칼바도스입니다) 그중에서 프랑스 코냑 지방의 포도를 사용한 것을 코냑이라 해요. 즉 브랜디가 보다 큰 개념입니다. (코냑 외 지방에서 생산하는 브랜디도 있으니까요)

 코스트코에는 다양한 주류가 있기로 유명한데요, 오늘은 병마저 아름다운 커클랜드 코냑을 소개할게요!

 

코스트코 꼬냑 : 충실한 기본기

1. 관련 이야기

 코스트코는 자사 브랜드 '커클랜드' 시리즈를 두어 가성비 좋은 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중 저렴하기 유명한 카테고리가 술과 고기죠. 술의 경우 베이스가 되는 재료들은 거의 다 구비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해요. 럼, 진, 테킬라, 위스키, 코냑과 함께 깔루아 등의 리큐르도 충실하게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 중 예쁜 자태를 뽐내며 '나를 집어주세요' 유혹하는 녀석이 있으니 바로 코냑입니다. 중심부에 떡하니 X.O라고 적혀 있어 품질이 좋다는 것을 뽐내고 있네요.

 

2. 기본 정보

■ 구   분 : 브랜디(코냑)

■ 알   콜 : 40%

■ 용   량 : 750ml

■ 가   격 : 119,900원

■ 특   징

 - 준수한 품질의 디자인과 맛

 - 12만원에 구입하는 XO의 품격

 - 코스트코에서만 구입 가능

 

◎ 칵테일 좋아하세요? '칵테일 재료 58개가 담겨있는 전자책'을 취하는 이야기에서 '무료 제공'하니 아래에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무료 다운로드.pdf
2.10MB

 

3. 음료 설명

달콤함 : ★★☆

알코올 : ★★☆

바디감 : ★☆

독특함 :

 

 저는 상봉 코스트코에서 구입했는데요, 당시에 9.9만 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아마 행사기간이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대개 11.9만 원에 판해하고 있습니다. 먼저 디자인을 논하지 않을 수 없네요. 자태가 정말 이쁩니다. 그립감과 마개의 마감도 상당히 좋으며 술장에 장식용으로 쓰기에도 손색이 없어요. 다만 저 XO 문양은 실제로 보면 좀 저렴한 느낌이 있으며, 마셔보니 손가락이 자주 닿아 점점 문양이 지워지며 희미해지더군요! (2% 아쉬움!)

 

◎ 독자님께 도움 되는 맞춤정보

 

 마개를 오픈해 보면 브랜디 특유의 달큼한 향이 피어오릅니다. 어릴 적에는 브랜디건 위스키건 다 같은 쓴맛인 줄 알았는데 확실히 위스키는 고소함이 있고, 브랜디는 달큼함이 있습니다. 물론, 이 표현이 설탕처럼 달다는 것은 아니죠!

 입에 머금으면 과연 40도짜리 술이 혀와 코에 확 풍겨옴이 느껴져요. 날 것이 아닌, 부드럽게 코팅된 고급감이 오래도록 남습니다. 집에 까뮤 VSOP를 두고 같이 마셔봤는데요, 코스트코 제품이라 해서 질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느낌은 거의 받지 못했어요. 오히려 급은 XO가 더 높죠?(등급별 숙성기간은 아래 안내)

 코냑은 자체의 풍미가 좋아 치즈 등의 가벼운 안주와 먹기 좋습니다. 갈비나 아귀찜 같은 요리와 먹기에는 조합이 좋지 않아요. 파란색과 빨간색이 각각 자기가 예쁘다고 뒤섞이는 모양새가 됩니다.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하루를 마무리하며 한두 잔 마시기에 딱 좋습니다. (너무 독하다면 어쩔 수 없지만, 되도록 얼음을 넣지 않고 상온으로 드셔야 향을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 확신하니 꼭 드셔보세요!

 

4. 칵테일을 만들어보자!

 코냑이나 위스키는 타 스피릿에 비해 비싼 편이죠. (럼이나 진 등은 저렴합니다) 고급 음식은 다양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법. 칵테일에도 통용되는 말입니다. 실제, 위스키나 브랜디를 활용할 경우 한 두 가지 정도의 재료만을 혼합하여 제조하는 경우가 많아요. 기본 풍미가 강하기 때문에 그 향을 해치지 않으려는 의도도 있죠. 그리하여 제가 추천하는 칵테일은 '프렌치 커넥션'입니다. 원래는 프랑스와 미국을 연결하는 마약 밀수조직단을 지칭하는 용어인데, 그 이름에 걸맞은 아주 중후한 맛의 칵테일이랍니다. 평소 고급술을 좋아하는 분이라는 이참에 아마레또 리큐르를 구입하여 '프렌치 커넥션'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1. [브랜디 칵테일 레시피] 프렌치 커넥션(French Connection Cocktail recipe) : 암흑가의 보스

[브랜디 칵테일] 프렌치 커넥션 : 암흑가의 보스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풍미가득 칵테일] 게시판에서는 술의 향이 온전히 묻어나는 칵테일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커클랜드 스카치위스키는 1.75L에 약 6.7만 원으로 가성비가 더 끝내줍니다.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상단의 돋보기에 '스카치위스키'를 검색해 보세요!

 

■ 코냑의 등급별 숙성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VS (Very Superior) : 2년 숙성

 - VSOP (Very Superior Old Pale) : 4년 숙성

 - Napoleon XO : 6년 숙성

 - XO (Extra Old) : 10년 이상 숙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