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막걸리

[맛있는 막걸리 추천] 우리술 톡쏘는 알밤동동 가격, 도수, 맛, 유통기한, 파는곳 : 엄밀히는 기타주류

by 취하는 이야기 2021. 5. 14.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홀든의 칵테일바'입니다!

 날이 더워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에어컨이 없으면 건물 안에 있어도 식은땀이 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귀갓길에 시원한 막걸리 한 잔이 그리워집니다. 오늘도 편의점에 들러 혹시 안 마셔본 것이 있나 둘러보는데 딱 하나 발견한 것이 있었으니, '톡 쏘는 알밤동동'이란 막걸리입니다. 재빠르게 구입해서 마셔본 후기를 천천히 풀어보겠습니다!

 

바밤바의 환생

1. 관련 이야기

 평소 막걸리를 드셔 본 분이라면 '우리술'이라는 브랜드를 아실 겁니다. 꽤 다양한 종류의 술을 만들지만 대중에게는 낯선 것이 사실인데요, '가평 잣 막걸리', '대통주', '쌀막걸리' 등을 생산하고 있어요. 사이트를 방문해보면 블로그로 연결된다는 점이 특이하며 자사 상품들을 잘 홍보하고 있어요. 제조공장은 '가평 현리'입니다. 물 좋기로 소문한 곳에서 지하 250ml 천연 암반수로 술을 빚고 있네요!

 

2. 기본 정보

■ 구   분 : 기타주류

■ 알   콜 : 6%

■ 용   량 : 750ml

■ 가   격 : (편의점) 2,100원

■ 특   징

 - '우리술'에서 만든 '톡 쏘는' 시리즈 중 하나

 - 바밤바 + 밀키스

 - 진열된 가게를 좀처럼 찾기 힘듦

■ 구입하기

 - 쿠팡에서 구입 가능

 - '공주 알밤주'를 검색하세요.

 

3. 음료 설명

<출처 : 우리술 홈페이지(블로그)>

달콤함 : ★★★☆☆

목넘김 : ★★☆☆☆

바디감 : ★★☆☆☆

독특함 : ★★★★☆

 

 보통 막걸리 병이 원통형 모형에서 입구로 가면서 급격히 좁아지는 모습인데 반해, '톡 쏘는 알밤 동동' 은 볼록한 모습으로 귀여운 형상입니다. 사실 집 근처 세븐일레븐에서 사긴 했지만 그동안 이런 제품은 봤던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익숙지 않은 술이네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이름도 특이합니다. 보통 '밤'이 들어간 음료는 달고 걸쭉한 맛이 연상되는데 '톡 쏘는'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니 뭔가 어색 감이 느껴지긴 해요. 그러나 무엇이든 시도해봐야 그 결과를 알 수 있겠죠?

2020년 막걸리 순위를 공개합니다! 검색하신 제품 외에 우리국민이 사랑한 막걸리가 무엇이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무료 다운로드.png
0.81MB

 

 뚜껑을 따서 향을 맡아보니 다소 강렬한 밤 향이 느껴집니다. 확실히 은은한 것과는 거리가 있어요. 음료의 색은 예상한 바와 같이 파스텔 톤의 예쁜 노란색입니다. 이윽고 한잔 마셔보니, 단숨에 떠오르는 단어가 있었으니 '바밤바'입니다. 혹시 '바밤바'라는 아이스크림을 모르신다면 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가 아닐까 싶은데요, 정확히 그 맛입니다. 바밤바를 녹인 맛! 심지어 홈페이지에 가보니 거기서도 '바밤바 맛'이라고 적혀있어서 놀랬네요!

 그렇다며 '톡 쏘는 맛'은 무엇과 같으냐. 바로 '밀키스'입니다. 밀키스가 모름지기 탄산 감이 있지만 콜라같이 강렬하지 않고 여운도 짧지요? 이 술도 피니쉬가 굉장히 짧아요. 그래서 총평은 '바밤바+밀키스'입니다. 맛이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으나 고급스러운 느낌이라고는 말 못 하겠어요! 호기심 또는 스낵을 먹는 가벼운 마음으로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4. 그리고 또 무엇이 있을까?

  밤 좋아하시나요? 밤이 유명한 곳은 많지만 그중 공주를 빼면 서운하죠! 제가 얼마 전에 '공주 밤막걸리'를 마셔봤는데요, 맛이 정말로 끝내줍니다! '톡 쏘는 알밤동동'이 어린이 맛이라면, '공주 밤막걸리'는 좀 더 원숙한 맛이 납니다. 같은 단맛이라도 설탕과 꿀은 엄연히 다르죠? 이번에 소개한 술이 꼭 설탕과 같다고 말할 수는 없으니 오해는 마시고 공주에 들리거든 꼭 한번 사서 드셔 보세요!

 

 

[맛있는 막걸리 추천] 공주밤막걸리 가격, 파는곳, 양조장 전화번호 : 알밤막걸리의 진수는 차령

 안녕하세요, '홀든의 칵테일바'입니다!  오늘은 고향에 내려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구한 막걸리를 소개합니다. 바로 '공주 밤막걸리'인데요, 공주를 지나칠 무렵 여기저기서 군밤, 알밤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이며 용기 상단에 별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 '톡 쏘는' 시리즈에는 옥수수, 땅콩, 쌀막걸리, 제주감귤, 한라봉이 있어요. 아무래도 '우리술'에서 탄산을 살짝 입힌 시리즈를 연달아 시도하는듯 하네요!

 

■ 막걸리라 생각하기 쉽지만 용기 뒷면의 식품유형을 보면 '기타주류'로 되어 있습니다. 법적으로 막걸리에 향과 색을 넣을 경우 막걸리로 인정받지 못하고 '기타주류'로 취급해요. '톡쏘는 알밤동동'은 치자황색소와 합성착향료가 들어가 있습니다. 일반 막걸리 주세법은 6%인 반면, 기타주류는 20% 세금이 부과되어 소비자가가 높아집니다. 이 술도 그래서 2,100원이죠!

 

■ 양조장체험을 운영하고 있으나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중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추후 체험담당번호나 이메일로 문의해 보세요! (031-585-8525 / woorisoolsool@naver.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