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맥주

[맥주 추천] 올뉴카스 투명병(콜드브루), 프레시(후레쉬), 도수, 병맥주 용량 : 윤여정 지원사격!

by 취하는 이야기 2021. 5. 4.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홀든의 칵테일바'입니다!

 요즘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사람을 꼽으라면 단연 '윤여정'이 아닐까요? 오스카상을 받으면서 각종 드라마, 영화, 예능 작품들이 줄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요즘 TV 광고에서도 자주 볼 수 있죠! 그중 하나가 바로 '카스' 광고입니다. 카스맥주를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이제는 좀 진부한 이미지와 함께 맥주 춘추전국 시대가 열리며 존재감이 희미해지는 것이 사실이었는데요, 새롭게 태어났다고 하니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카스가 달라졌어요

1. 관련 이야기

 1993년에 먼저 탄생한 하이트맥주와 함께 1990년대를 풍미했던 맥주입니다. 20년이 다 된 지금도 하이트와 경쟁 중이며 초창기에는 하이트가 열풍이었으나 ('100% 천연 암반수'라는 카피가 인상적이었죠. 흥미로운 점은 카스도 천연 암반수를 사용했는데 점유율이 푹 떨어졌다는 점입니다) 현재는 카스가 압도하고 있다고 해요. 오리지널 제품 외에도 기존 칼로리에서 35% 정도 감소시킨 카스 라이트, 레몬즙이 첨가된 카스 레몬, 6.5% 도수를 가진 카스 레드 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2. 기본 정보

■ 구   분 : 맥주

■ 알   콜 : 4.5%

■ 용   량 : (병맥주) 500ml

■ 가   격 : (이마트) 약 1,410원

■ 특   징 (회사 광고 문구)

 - 새로운 투명병으로, 생생한 디자인 혁신

 - 함께 즐기기 좋은 타이밍을 알려주는 쿨 타이머

 - 72시간 콜드 브루로 살린 극강의 짜릿함

 

 

3. 음료 설명

윤여정 카스CF

청량감 :

목넘김 :

바디감 : ★☆

독특함 : ★★☆

 

 편의점이든 마트든 맥주 코너를 가보면 그야말로 춘추전국 시대입니다. 새로운 맥주가 연일 출시되고 있고, 이제는 '제주 에일맥주' 등 지역명이나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의 제품도 엄청나게 많죠. 그런 의미에서 카스는 우리에게 어떤 모습으로 기억되어 있나요? OB맥주에겐 미안하지만 저는 '이빨 빠진 호랑이'가 생각납니다. 한 때 하이트와 함께 맥주계의 양대 산맥이었으나 이젠 필라이트, 테라, 한맥 등 너무나 강력한 경쟁자들이 많네요. OB맥주에서도 그것을 인지했는지 확 달라진 디자인과 광고를 통해 다시 한번 옛날의 영광을 되찾으려 하는 듯해요.

 

 

 병을 보면 역시 투명한 디자인이 젊은 느낌을 줍니다. 청량해 보이는 맥주색을 직접 볼 수 있어 더 좋고요! 예전에 하이트에서 병이 차가워지면 보이는 파란색 로고가 있었는데, 이번 카스에서도 생겼습니다. 냉장고에 넣어주면 육각형의 얼음 온도계가 문양이 생겨요. 맘에 듭니다!

 카스의 맛은 누가 뭐래도 라이트 한 청량감이죠? 기분 좋고 가벼운 탄산 감과 함께 목 넘김이 매우 좋아요. 더운 여름날 갈증을 가시게 하는데 이만한 게 없죠!(과학적으로는 갈증이 심해지니 유의하세요!) 이전 모델에 비해 맛도 좀 더 진해진 느낌입니다. 구수함이 있어요!

 마트에 가면 카스 팩이 3종류가 있는 것이 볼 수 있습니다(판매처별 상이). 바로 라이트, 스탠더드, 라지 팩인데요.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사이즈와 수량을 달리하는 것을 보며 OB맥주의 노력을 엿볼 수 있네요. 부담스럽지 않은 맥주를 원한다면 카스를 사세요! 두 번 사세요!

 

4. 그리고 또 무엇이 있을까?

 술에 대한 취향을 나누는 기준 주 하나가 산뜻함과 풍미라고 봅니다. 깃털처럼 가볍고 청량한 맛을 좋아하는 분이 있고, 한 모금을 마셔도 코와 입에 진한 호프의 향을 원하는 분들이 있죠. 카스는 전자에 가깝다고 봐요. 이런 분들에게 또 추천드리고 싶은 맥주는 '카프리'입니다. 더 작은 용량으로 누리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이전 글 링크가 업로드가 안 되니 참고하실분은 맥주 카테고리 또는 우측 상단의 돋보기에서 '카프리'를 검색하기 바랍니다!)

 

5. 팁

■ 2020년부터 KFC에서 판매하는 맥주가 카스입니다.

 

■ 1995년 세계맥주챕피언쉽 음료 분평위원회 (미국 BTL 주최) 한국 최초로 은메달을 수상하였습니다.

 

■ 청주, 이천, 광주 지역의 음식점에서 병맥주를 주문하면 100% 카스가 나오는데, 이 지역들이 카스 공장과 거리가 아주 가깝기 때문이라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