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조주기능사] 필기

[자랑질] 칵테일 만들기, 조주기능사 필기 합격!( feat. 61.66)

by 취하는 이야기 2020. 5. 10.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61점으로 합격하는 이 섹시함

 

 시험을 치면 바로 결과가 나오기에 합격은 이미 알고 있었다. 하지만 명색이 합격발표일인데 확인하는 것이 예의상 옳다고 판단되어 가보니,

 

역시는 역시 역시인가.

 

 생일을 맞이한 사람도 계속 생일축하 연락을 받으면 괜스레 기분이 들뜨기 마련이듯, 합격화면이 계속 웃음을 자아낸다. 그것도 무려 61.66이라니! 타 자격증 시험에서 59점으로 2번이나 탈락한 경험이 있는 나에겐 아주 특별한 숫자로 다가온다. 슬슬 남대문시장이나 인터넷에서 각종 도구와 리큐르를 구입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비싼 값을 치르더라도 상관없다. 자기계발비는 언젠가 고스란히 나에게 돌아올 것을 알기에, 의지만 있다면 최대한 쏟아 부을 각오가 되어있다. 듣기로, 실기접수는 시작과 동시에 마감이라 한다. 기억해두어 상반기에 자격증을 취득하길 원한다.

 

 사족으로 올해는 뭔가 풀리는 기분이다. 이 모든게 한 권의 책으로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다. 2020년 1분기가 마감된 이 시점, 무엇을 하였느냐 묻는다면 붙잡아 놓고 30분 이야기할 거리는 충분하다. ‘천일야화’급 인생 만들기. 그게 목표다.

 

 

* 필기 시험 노하우는 필기 후기 글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