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조주기능사] 필기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 배포 + 노하우

by 취하는 이야기 2021. 6. 10.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조주기능사 시험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합니다.

무엇을 사야 할지,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등등.

이에 따라 제가 알고 있는 모든 노하우와 요약집을 무료 배포하오니, 참고 바라며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1. 시대고시 책이 괜찮습니다. 실기와 필기를 합쳐서 한 권으로 되있습니다.

 

2. 조주기능사는 문제은행식입니다. 회차마다 새로운 문제가 나오긴 하지만 많은 문제가 똑같이 나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개념이 바뀔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이 100℃에서 끓는 것이 진리인 것처럼요.

 

3. 개념을 공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5개년치 문제를 반복으로 보세요. 문제만 보고도 답이 나오도록 보시면 됩니다.

 

4. 영어의 경우는 기초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문법 등) 아울러, 실기에서 나오는 칵테일의 제조법이나 재료를 묻는 문제도 종종 나오니 실기 내용도 함께 숙지하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그레나딘 시럽과  크림드 민트, 브랜디가 들어가며 층을 쌓는 칵테일은 '푸스 카페'입니다.

 

5. 컴퓨터로 시험이 진행됩니다. 노파심에 말씀드리는 거지만 시험의 목적은 '합격'입니다. 모르는 문제 나왔다고 당황하거나 진리탐구 안 하셔도 됩니다. 모르면 일단 무조건 지나갑니다. 1차로는 마지막 문제까지 아는 문제를 다 풉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돌아가 고민해보면 답이 나올 것을 풉니다. 마지막으로 빈 문제를 찍던지 더 고민해야 합니다. 간혹 막히면 고민을 너무 깊게 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면 아는 문제도 놓치게 되고 불합격에 빠지게 됩니다. 60점을 맞든 100점을 맞든 합격 하면 장땡입니다.

 

개념과 문제를 요약한 파일을 카페에 업로드합니다.

참고로 모든 개념은 문제를 베이스로 한 것입니다. 달달 외우면 60점은 무난하리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 21년 4회차 시험부터 조주기능사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합니다.

조주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생각 중이시라면 미리 카페에 가입해 주세요!

카페명 : 조주기능사 마스터 https://cafe.naver.com/cocktailworld4u

(ZOOM 활용 및 개인준비물을 전부 발송하는 커리큘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