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취하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편의점에서 언제나 볼 수 있는 맥주 필스버그를 준비했습니다. 이것저것 다양하게 마셔왔지만 포스팅을 위해 다양하게 사놓은 보람이 있습니다. 맛을 다시 느껴보아야 제대로 된 포스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서 막간 퀴즈로 칼스버그는 어느 나라 맥주일까요? 흔히들 리버풀을 떠올리며 영국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덴마크가 정답이랍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덴마크 맥주의 자존심
1. 관련 이야기
100% 몰트를 사용해 만든 맥주로 덴마크 왕의 요청으로 세계적인 맥주를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만들어진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입니다. 옅은 황금빛을 띠며 풍성한 거품을 형성해요. 전체적으로 홉 향과 곡물향을 느낄 수 있으며 레몬 껍질 등의 향이 납니다. 입안에서는 곡물 풍미와 약간의 새콤함, 홉의 쌉싸름함을 느낄 수 있고 목 넘김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에요. (참조 : 네이버 지식백과)
2. 기본 정보
■ 구 분 : 페일 라거
■ 알 콜 : 5%
■ 용 량 : 500ml
■ 가 격 : 약
■ 특 징
- 접근성 좋은 덴마크 대표 맥주
- 가벼운 탄산 감과 맛
- 무난함이 장점이자 단점
◎ 칵테일 좋아하세요? '칵테일 재료 58개가 담겨있는 전자책'을 취하는 이야기에서 '무료 제공'하니 아래에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예전 에델바이스 맥주 때도 설명을 드렸듯이 영문이 어렵다 보니(더욱이 필기체 같은 문구라서)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외국 맥주라 어쩔 수 없지만, 누군가에게는 이런 점이 거리감을 느끼게 할 듯하네요. 하이네켄처럼 영롱한 초록빛 병 색깔은 굉장히 매혹적입니다. 그리고 저 필스너 글라스가 또 인상적인데요, 요즘은 플루트 와인잔 같은 글라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GS25에서 500ml 4캔과 글라스 1개를 만원에 증정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독자님께 도움되는 맞춤정보
맥주를 잔에 따라보면 청량감이 감도는 황금색이 인상적입니다. 거품이 일찍 꺼지는 것이 특징이네요. 맛은 굉장히 담백합니다. 화려한 기교가 없이 정직한 맥주의 맛이랄까요? 홉의 씁쓰레한 맛이 굉장히 약한 라이트 한 맛이에요. 탄산이 별로 없는 만큼 청량감도 다른 맥주 대비 약한 편이며 이에 따라 목 넘김은 굉장히 좋습니다. 친구와 펍에 갔는데 어떤 거 마실 거냐는 질문에 "딱히 취향이 없어, 아무거나"라고 답한다면 칼스버그를 쥐어 주세요. 100점은 못되고 욕먹지도 않을 선택이니까요!
+ 2021년에 새 칼스버그 광고가 시작되었는데요, 모델은 매즈 미켈슨입니다. 덴마크 영화배우죠? 굉장히 나이스 한 모습으로 연출하니 광고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4. 그리고 또 무엇이 있을까?!
초록 맥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이네켄'입니다. 하이네켄 역시 특유의 맛으로 인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음은 물론, 신박한 광고로 맥주계를 쥐락펴락하곤 하지요. 칼스버그가 탄산 맛에 가깝다면 하이네켄은 좀 더 크리미한 향이 강합니다. 마찬가지로 편의점에서 언제든 구입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