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맥주

[흑맥주 추천] 말표 흑맥주 가격, 맛, 파는곳(CU), 도수 : 구두약은 잊어라!

by 취하는 이야기 2021. 4. 28.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홀든의 칵테일바'입니다!

 혹시 '말표 구두약'을 아시는지요? 이것을 아신다면 벌써부터 스무 살 무렵 군인 시절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에게도 정말 생각하기조차 싫은 기억입니다! 할 일 없으면 나가서 구두 닦고(의경이라 구두가 있었어요), 다 닦으면 또 군화 닦고, 다 끝나면 광이 누구보다 덜 난다고 다시 하라고 하고.. 정말 서러운 추억들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그 구두약을 말하려는 것은 아니고요! 핫한 흑맥주! 말표 흑맥주를 소개하려 해요. 레트로 감성 충만히 담은 이 녀석의 정체를 다 같이 알아볼까요?

 

군대는 잊어라!

1. 관련 이야기

 편의점 CU에서 흥행했던 '곰표 밀맥주'의 후속작입니다. 말표 구두약을 제조하는 말표산업, 맥주 제조사 스퀴즈 브루어리와 협업해 2020년 10월에 출시했어요. CU 측 홍보문구를 인용하면 "에스프레소와 다크 초콜릿의 풍부한 맛과 함께 입안 가득 퍼지는 진한 밤의 풍미가 인상적인 흑맥주"라 합니다. 누가 협력 아니랄까 봐 구두약의 말 그림에서 구두약의 향기가 느껴지네요. 선뜻 손이 안 가려 하지만, 맛은 보아야 알 수 있겠죠?

 

 

2. 기본 정보

■ 구   분 : 흑맥주

■ 알   콜 : 4.5%

■ 용   량 : 500ml

■ 가   격 : (CU 편의점) 3,500원

■ 특   징

 - '곰표 밀맥주'의 뒤를 잇는 흥행 돌풍 주역

 -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우리의 말표 디자인

 - 아픈 추억을 잊게 해 줄 풍성한 맛과 향

 

 

3. 음료 설명

아로마 : ★☆

쓴   맛 :

바디감 : ★★☆

독특함 : ★☆

 

 디자인이 아주 끝내줍니다. 좋든 나쁘든 간에 시선을 사로잡았다면 일단 후한 점수를 줄만 하죠! 그러나 첫인상 이후에도 호감이 가느냐라고 묻는다면 역시 아닙니다. 위 사진을 보세요! 구둣솔까지 저렇게 매칭을 하니까 마치 맥주에서 구두약 맛이 날 것만 같네요!

 캔의 뒤편을 보니 원재료에서 좀 특이한 것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바로 '밤 향'입니다. 옆에도 '입안 가득 퍼지는 진한 밤의 풍미가 매력적인 흑맥주'라고 쓰여있네요. 지금까지 흑맥주에서는 맛볼 수 없는 독특함이 있을 것 같아 한껏 기대가 되네요. 그럼 한번 마셔보겠습니다!

 

 

 큰 컵에 따라보니 굉장히 풍부한 거품이 확 올라오면서 콜라에 버금가는 짙은 맥주색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마치 맥주가 "난 굉장히 진하고 강력한 놈이야!"라고 외치는 듯하네요.

 이내 입에 털어 넣으니 예상했던 깊은 풍미가 확 느껴집니다.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한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평소 독주와 깊은 풍미를 좋아하는데 이 맥주, 충분히 합격입니다! 생각보다 밤 향은 느껴지지 않았지만, 초코와 커피 향이 복합적으로 풍성하게 느껴져 기분이 정말 좋아지네요. 고르곤 졸라 등의 심플한 음식과 마시면 입맛도 돋우고, 맥주 향미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을듯해요. 평소 라거 맥주가 심심하다고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CU로 달려가 '말표 흑맥주'를 구입하세요!

 

4. 칵테일을 만들어보자!

 진한 것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제가 지금 당장 추천하고 싶은 칵테일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리시카봄'인데요, 먹는 맛과 보는 맛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칵테일입니다. 아이리시가 붙은 이유는 아이리시 위스키를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뒤의 봄은 'BOMB'으로 폭발을 뜻해요. 모양새를 보면 왜 이러한 이름이 지어졌는지 대번에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기존에 포스팅해두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2020.12.29 -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맥주] 칵테일] - 4. [맥주 칵테일 레시피] 아이리시카봄(아이리시카밤) 만드는 법 : 스타우트 흑맥주의 재발견

 

4. [맥주 칵테일 레시피] 아이리시카봄(아이리시카밤) 만드는 법 : 스타우트 흑맥주의 재발견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소위 칵테일이라고 하면 럼, 진, 브랜디, 보드카, 데낄라 등 소위 도수 높은 스피릿에 과일주스를 첨가한 것을 떠올리기 쉽죠. 하지만, 때로는 묵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말표 구두약은 1974년부터 40년 가까이 군화 구두약으로 쓰이는 등 2030세대부터 중장년층에도 익숙한 구두약입니다.

 

■ '말표 흑맥주' 이전에 흥행한 '곰표 밀맥주'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개를 판매하여 씨유 수제 맥주 카테고리 판매량 1위에 올랐다고 하네요!

 

■ 4캔에 만원 행사도 종종 진행하니 근처 CU를 샅샅히 알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