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양주(리큐르)

19. [리큐르(리큐어)] 베일리스 밀크 칵테일, 가격, 파는곳 : 달콤한 인생

by 취하는 이야기 2021. 1. 24.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하루하루 살다 보면 인생 팍팍하다고 느껴지는 날들이 있습니다. 늘 아메리카노만 먹던 사람도 가끔은 카페라떼나 카페모카 등을 찾게 되는 날이 있죠. 칵테일에서 이러한 분위기에 딱 부합하는 리큐르가 '베일리스'입니다. 머리아픈 날에 휴식을 안겨줄 그 부드러움 속으로, 그 달콤함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달콤한 인생

1. 관련 이야기

 1974년 아일랜드에서 개발되었으며, 위스키와 크림을 섞어서 만든 세계 최초의 크림 리큐르입니다. 아울러 현재까지도 '크림 리큐르 = 베일리스'라는 공식이 널리 통용되죠. 아이리쉬 위스키와 크림, 벨기에산 초콜릿 등이 재료로 사용되며, 각종 달콤하고 크리미한 칵테일의 재료로 사용합니다. 아울러, 쇼를 위한 칵테일로도 종종 쓰이니 끝까지 읽어봐 주세요!

 

2. 기본 정보

■ 구   분 : 리큐르

■ 알   콜 : 17%

■ 용   량 : 700ml

■ 가   격 : (이마트 트레이더스) 약 22,500원

■ 특   징

 - 크림 위스키의 대명사

 - 베일리스 밀크 또는 칵테일 재료로 자주 활용

 - 부드러운 맛

 - 짧은 유통기한

 

◎ 칵테일 좋아하세요? '칵테일 재료 58개가 담겨있는 전자책'을 취하는 이야기에서 '무료 제공'하니 아래에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무료 다운로드.pdf
2.10MB

 

3. 음료 설명

달콤함 :  

알코올 :

바디감 :

독특함 : ★☆

 

 대개 리큐르가 무색투명한 병에 담기는 반면, 베일리스는 검정 에나멜로 코팅한 듯한 병에 담겨 있어요. 고급스러움을 풍기는 점에서 가점을 줄만 합니다. 뚜껑을 열면 굉장히 달고 크림 섞인 향이 퍼져 나오는데, 조악한 표현이지만 쉽게 설명하자면 생크림에 각종 시럽을 와장창 넣은 느낌입니다. 그만큼 '아, 이건 정말 달달하겠구나. 그렇지만 많이 마시면 살찌는 건 순식간이야' 하고 직관이 와요.

 

◎ 독자님께 도움되는 맞춤정보

 

 짙은 캐러멜 색을 띠고 있으며, 평소 크림 파스타, 밀카우, 카페라떼, 마카롱 등을 좋아한다면 분명 신세계를 경험케 할 것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단맛을 즐기지 않는다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게 될 거예요. 단, '보는 맛'을 강조하는 칵테일에 있어 이 '베일리스'는 반드시 필요한 재품입니다. 대체재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이죠. 이에 따라, 어느 칵테일 바에 가도 있은 제품이니 실물이 궁금한 분들은 꼭 확인해 보세요.

 

4. 칵테일을 만들어보자!

 가. 베일리스 밀크

  - 올드 패션드 글라스 / 빌드

  - 우유 : 베일리스 = 3 : 1

  - 글라스에 얼음을 넣어 차갑게 해 주세요.

  - 위의 비율로 음료를 넣은 후 가볍게 저어 드시면 됩니다.

  - 베일리스 맛이 굉장히 강하므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비율로 변경해보세요.

 

 나. 뇌출혈

  뭔가 칵테일 이름이 그다지 아름답지 않은 느낌이죠? 그러나 이 단어만큼 이 음료를 잘 설명할 수 있는 단어가 없답니다. 마치 피가 새어 나오는 듯한 기괴한 모양을 하고 있는 뇌출혈 칵테일은 인스타 사진용으로 쓰기에 부족함이 없죠! 특별한 것을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13. [리큐르 칵테일 레시피] 뇌출혈 만드는 법(Cerebral hemorrhage Cocktail recipe) : 할러윈데이 파티

뇌출혈 만드는 법 : 할러윈데이 파티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름만으로도 섬뜩한 칵테일을 들고 왔습니다. 이른바, '뇌출혈'인데요, 사실 이름 자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크림류의 성격으로 인해 유통기한이 짧아요. 병에 별도로 표기되어 있으니 확인 후 구입하세요. 냉장보관을 꼭 해주시고 가능한 한 빨리 드셔야 합니다.

 

■ 술을 잘 못하는 분과 부드러운 느낌을 선호하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