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흔히 위스키를 말하면 두터운 맛에 높은 도수, 깊은 풍미를 연상합니다. 허나, 가끔 변칙을 부린 것들도 등장하는데요, 오늘은 그 돌풍의 주인공 '잭다니엘 허니'를 소개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꿀이 뚝뚝 떨어지는 단맛이 연상되는데요! 과연 맛이 어떨지, 가격은 얼마인지,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벌꿀에 빠진 위스키
1. 관련 이야기
미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 중에서 테네시 주에서 생산되는 것을 '테네시 위스키'라 합니다. 아울러 기타 요건으로 51% 이상의 옥수수를 증류에 사용할 것, 숙성 시 반드시 불에 태운 오크통을 사용할 것(이 점은 버번위스키와 같네요), 단풍나무 숯 여과 작업을 할 것 등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잭다니엘'이죠. 오늘의 위스키는 이 회사에서 좀 더 특별함을 부가한 제품, '잭 다니엘 허니'입니다. 잭다니엘 측은 "잭다니엘 허니는 약간의 꿀과 충분한 잭(다니엘)의 조합" 이라면서 "잭다니엘에 우리만의 독특한 꿀 리큐어를 섞어 독특한 맛을 냈다. 약간의 꿀 향과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피니시로 뜻밖의 풍미를 선사한다"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2. 기본 정보
■ 구 분 : 테네시 위스키
■ 알 콜 : 35%
■ 용 량 : 1,000ml
■ 가 격 : (이마트) 약 54,000원
■ 특 징
- 꿀벌을 연상시키는 병과 라벨
- 원래 단맛을 풍기는 잭다니엘 + 벌꿀 첨가
- 단맛으로 인한 호불호 존재
3. 음료 설명
달콤함 : ★★★★☆
알코올 : ★★★☆☆
바디감 : ★★☆☆☆
독특함 : ★★★★☆
잭 다니엘의 병을 좋아합니다. 각진 모양새가 폼이 난다고 할까요? 병의 세세한 부분까지 각을 주어 아주 멋스럽지요. '잭다니엘 허니'는 오리지널 잭다니엘과 같은 병에 벌꿀색 라벨을 둘러 그 성격을 제대로 표현했어요. 심지어 벌꿀 그림까지 예쁘게 그려져 있답니다.
색은 황금빛이며, 냄새는 노골적으로 달지 않아요. 그러나 맛은 아주 솔직합니다. 두말할 것 없이 달아요! 원래 잭 다니엘을 싫어하는 분들은 그 특유의 단맛을 입 모아 말합니다. 저 역시 평소 단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잭콕을 만들어 먹을 때 외에는 '잭 다니엘'을 찾지 않았어요. 그런데 여기에 벌꿀을 첨가하다니..! 술꾼이라면 고개를 절레절레 저을 것이 눈에 훤히 보이네요.
그러나 그것이 무조건 단점이라 할 수는 없습니다. 술의 독하고 무거운 맛을 싫어하는 분들이 분명 있기 때문이죠. 일례로 "소주와 양주 싫어하는 여성들도 잭다니엘 허니만은 잘 마신다"는 이야기가 나돌 정도입니다. 알코올의 향을 단 맛으로 커버하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스트레이트로 마실만한 술은 아니므로 다른 음료와 섞어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법은 아래로 이어집니다!
4. 칵테일을 만들어보자! (먹는 법)
가. 잭 허니진저(하이볼)
- '잭다니엘 허니'와 '진저에일' 준비
- 큰 잔에 얼음을 채운다.
- '잭다니엘 허니'와 '진저에일'을 1:2의 비율로 넣는다.
- 음료를 살짝 저은 후 마신다.
- '잭 다니엘 허니'의 달콤함과 '진저에일'의 생강향이 조화를 이룸
★ 하이볼의 경우 탄산수를 넣는 방식인데('진저에일'도 포함됨), '잭다니엘 허니'가 굉장히 달기 때문에 '토닉워터'는 비추천하며, 페리에 등의 '탄산수'를 권장
나. 잭허니비어
- 위와 같은 잔을 준비한다.
- 잭다니엘 허니:진저에일:맥주 = 1:2:4
- 맥주 맛이 도드라지지 않으나 둘의 풍미를 감싸 자극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맛 연출
잭 다니엘사에서 추천하는 위와 같은 방법도 있지만, 평소 우리가 즐겨 찾는 칵테일은 따로 있죠. 친구와 함께라면 늘 즐거운 칵테일, '잭콕'입니다.
5. 팁
■ 편의점에서도 구입 가능하나 찾기가 어렵습니다. 코스트코나 이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구입하세요!
■ 보다 단맛을 즐기고 싶다면, 냉동실에 넣은 후 드세요. 점도가 높아지며 단맛이 훨씬 강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