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맥주] 칵테일

1. [맥주 칵테일 레시피] 레드 아이 만드는 법(Red Eye Cocktail recipe) : 해장술 대표주자

by 취하는 이야기 2020. 9. 20.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소위 칵테일을 만들면 독한 술이 베이스로 항상 들어갈 것이라 생각하지만, 맥주 베이스 칵테일도 정말 많다는 걸 아시는지요?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작품을 소개하려 합니다. 특히 술을 많이 드신 다음날 마시기 좋은 해장술로 제격인 칵테일입니다! 재료도 매우 간단해요!

 

해장술 대표주자

차게 마실수록 맛있는 '레드 아이'

 

1. 관련 이야기

 레드 아이란 빨간 눈을 말하죠. 숙취로 충혈된 눈을 표현했다고 하며, 이 칵테일을 마시면 눈의 핏기가 사라진다는 설도 잇습니다. 결과는? 직접 시험해보면 알 수 있겠죠?

 

2. 기본 정보

■ 글라스 : 하이볼 글라스 또는 콜린스 글라스

■ 제조법 : 빌드

■ 가니시 : 없음

■ 재   료

 - 스타우트 맥주

 - 토마토 주스

 

3. 만드는 방법

 가. 하이볼 글라스에 토마토 주스를 절반 채워주세요.

 나. 스타우트 맥주로 나머지 절반을 채웁니다.

 다. 음료가 잘 섞이도록 가볍게 저어주세요.

 

 

4. 맛

달콤함 : ★★☆☆☆
알코올 : ★★☆☆
바디감 : ★★★☆☆
독특함 : ★★★

 

 맥주 칵테일이라 하면 흔히 폭탄주를 생각하기 쉽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아요. 이 칵테일은 누구나 1분이면 만들 수 있죠! 해장술로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확실치 않지만 몸에 좋은 토마토 주스가 몸에 나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봅니다.

 

 

 참고로, 이 칵테일은 재료를 미리 차게 해 둘수록 더욱 맛이 좋아요. 그래서 저는 미리 냉동실에 20분 정도 넣어 두었다가 만들어 마시기도 하는데요, 꼭 스타우트 맥주(흑맥주)가 아니어도 좋지만, 확실히 일반 맥주와 섞는 것보다는 풍미가 더 묻어난다는 점에서 추천드립니다. 꼭 차게 해서 드셔 보세요!

 토마토 주스를 평소 즐겨 드신다면 더할나위 없이 유명한 '블러디 메리'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9/03 -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조주기능사] 칵테일 40개] - [조주기능사 칵테일#29] 블러디 메리(Bloody mary)

 

[조주기능사 칵테일#29] 블러디 메리(Bloody mary)

[조주기능사 칵테일#29] 블러디 메리(Bloody mary)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29번째 칵테일은 '블러디 메리'입니다. '피범벅이 된 메리'라니 좀 섬뜩하죠? 그러나 사실은 ��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보드카 베이스의 '블러디 메리'나 데킬라 베이스의 '스트로 핫'의 변형된 형태입니다.

 

■ 미국인들이 칵테일 재료가 없을 때 무엇이든 토마토 주스에 섞어 마셨던 풍토에서 탄생했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마지막에 달걀노른자를 넣기도 해요.

 

■ 기본 레시피는 맥주와 토마토 주스의 배합이 1:1이지만, 기호에 따라 조절하여 드시면 됩니다.

 


 

[부록 : 칵테일 재료]

 

■ 이름 : 토마토 주스

■ 용량 : 1.5L

■ 알콜 : 없음

■ 가격 : 약 2,000원

■ 설명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한 영양의 보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혈압을 내리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소화에 도움을 주고 각정 암과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시큼하고 약간의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에요.

 

 

 

 

■ 이름 : 맥주

■ 용량 : 500ml

■ 알콜 : 4.5%

■ 가격 : 약 2,000원

■ 설명

 보리를 싹 틔워 만든 맥아로 즙을 만들어 여과한 후, 홉을 첨가하고 효모로 발효시켜 만든 술입니다. 알콜 성분이 적은 편이나 이산화탄소화 홉의 쓴맛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이뇨작용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