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진] 칵테일

9. [진 칵테일 레시피] 블루문 만드는 법(Blue Moon Cocktail recipe) : 파란 달빛과 윙크

by 취하는 이야기 2020. 12. 17.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이번 주에는 연달아 파란색을 띠는 칵테일을 소개하고 있네요. 기본이 되는 재료는 언제나 '블루 큐라소'죠? 녹색은 '미도리'가 되겠네요. 이처럼 먼저 색을 정하고 만들기 시작하면 보다 체계적인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 수 있을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칵테일 '블루문'을 시작해볼까요?

파란 달빛과 윙크

1. 관련 이야기

 '블루 문'이라고 하면 문자 그대로 '파란 달'을 생각하지요. 하지만 실은 달빛의 색과 관계없이 보름달이 한 달에 2번 뜨는 현상을 지칭한다고 해요. 여기서 두 번째로 뜨는 달을 '블루 문'이라 한답니다. 물론, 이 칵테일에서는 그런 심오한 의미를 담은 것은 아니며, 아름다운 달을 연상케 한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에요.

 1955년경 트리스 바의 전성기 시절 감칠맛과 고급스러운 색으로 젊은 여성들을 매료시킨 칵테일입니다. 

 

2. 기본 정보

■ 글라스 : 하이볼 글라스

■ 제조법 : 셰이크

■ 가니시 : 슬라이스 레몬

■ 재   료

 - 드라이 진 1 oz

 - 블루 큐라소 1/2 oz

 - 스위트앤사워믹스 1 +  1/2 oz

 - 파인애플주스 3 oz

 

 

3. 만드는 방법

 가. 하이볼 글라스에 얼음을 채워주세요.

 나. 셰이커에 얼음을 채웁니다.

 다. 셰이커에 드라이 진을 1 oz 넣어주세요.

 라. 이어서 블루 큐라소를 1/2 oz  넣어주세요.

 마. 스위트&사워믹스를 1 + 1/2 oz 넣습니다.

 바. 마지막으로 파인애플 주스를 3 oz 넣어주세요.

 사. 음료가 잘 섞이도록 셰이커를 5~10회 흔들어주세요.

 아. 하이볼 글라스에 음료를 따릅니다.

 자. 슬라이스 레몬 장식으로 마무리합니다.

 

4. 맛

달콤함 :

알코올 :

바디감 :

독특함 :

 

 여러가지 과일 재료가 들어가면 무조건 맛있다는 공식을 여실히 실감케 하는 칵테일입니다. 큐라소는 쉽게 말해 알코올이 함유된 오렌지 주스죠. 파란색을 띠고 있고요. 따라서 오렌지와 파인애플, 레몬과 달달함이 섞인 음료라 보면 되겠습니다.

 

 

진이 1oz 들어가 있지만 롱 드링크 음료라서 알코올의 맛이 그리 강하게 느껴지진 않네요! 고독한 시간보단 파티장에서, 혼자보단 여럿이서 마실 때 더욱 빛나는 음료라 할 수 있겠네요. 진은 주니퍼베리(두송자)를 원료로 만든 증류주죠. 특유의 냄새에서 거부감이 오는 분들은 리큐르나 보드카를 베이스로 한 아래의 칵테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달콤하며 명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은 결을 함께하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 주세요!

 

2020/12/15 -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리큐르] 칵테일] - 10. [리큐르 칵테일 레시피] 블루 사파이어(Blue Sapphire) : 보석을 음미할 시간

 

10. [리큐르 칵테일 레시피] 블루 사파이어(Blue Sapphire) : 보석을 음미할 시간

블루 사파이어(Blue Sapphire) : 보석을 음미할 시간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오늘은 보석의 이름을 딴 칵테일을 가져왔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금과 다이

holdeniscomming.tistory.com

2020/12/13 -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보드카] 칵테일] - 9. [보드카 칵테일 레시피] 블루 라군(Blue Lagoon) : 마시는 신혼여행

 

9. [보드카 칵테일 레시피] 블루 라군(Blue Lagoon) : 마시는 신혼여행

블루 라군(Blue Lagoon) : 마시는 신혼여행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색은 다르지만 파란색은 누구에게나 시원한 인상을 주는 듯합니다. 바다를 떠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블루 큐라소는 굉장히 짙은 파랑색을 띠고 있어요. 또한 굉장히 달며, 물약 같은 맛을 풍기기 때문에 소량씩 넣으면서 색과 단맛을 조절하길 추천드립니다.

 

■ 블루 큐라소 음료에 레몬 가니시는 굉장히 훌륭한 조합이에요.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기게 하는데 제격입니다. 혹시 더 분위기를 띄우고 싶다면 체리를 하나 넣어보세요!

 


 

[부록 : 칵테일 재료]

 

■ 이름 : 드라이 진

■ 용량 : 750ml

■ 도수 : 47%

■ 가격 : (봄베이 사파이어 진) 약 29,000원

■ 설명

 정류 알코올에 주니퍼 베리(노간주나무 열매)로 향기를 내는 무색투명한 증류주입니다. 스트레이트도 좋고 비터를 약간 가미하면 더욱 풍미가 좋아집니다. 진은 각종 칵테일 원료로 중요하게 쓰이며, 드라이 마티니나 진 피즈 등이 대표적인 진 칵테일입니다.

 

 

■ 이름 : 블루 큐라소

■ 용량 : 700ml

■ 알콜 : 22%

■ 가격 : 약 17,000원

■ 설명

 오렌지 리큐르 중 하나로, 보통 트리플 섹에 도수를 떨어뜨리고 푸른색을 추가한 형태의 제품입니다. 특유의 강한 파란색으로 강하고 시원한 인상을 주며, 특히 칵테일 중 파란색을 내는 칵테일은 거의 블루 큐라소가 사용된다고 보면 됩니다.

 

 

■ 이름 : 스위트&사워믹스

■ 용량 : 1,000ml

■ 알콜 : 없음

■ 가격 : 약 7,500원

■ 설명

 레몬과 라임주스, 설탕으로 만들어져, 사워 믹스 분말을 물에 희석하는 번거로운 작업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음료입니다. 레몬의 맛과 향을 진하게 담아내 달콤함과 신맛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 이름 : 파인애플 주스

■ 용량 : 1,000ml

■ 알콜 : 없음

■ 가격 : 약 2,600원

■ 설명

 파인애플로 만들어진 주스로, 오렌지 주스와 토마토 주스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과일 주스입니다. 상쾌한 신맛과 단맛이 특징이며, 블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도 들어있어 육류의 소화를 돕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