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전통주, 약주, 청주, 과실주

[술 담화] 술 구독 7월 담화박스 : 금설, 전통주(소주)의 새로운 기준

by 취하는 이야기 2021. 7. 19.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취하는 이야기'입니다.

 6월 담화 박스 소개에 이어 7월도 신선한 술이 3가지 도착하였습니다. 그중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금설'입니다. 사실 우리나라 단어에는 한자가 많이 있다 보니 '금설'이라는 단어의 뜻을 바로 인지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엉뚱하지만 처음에는 '금할 금(禁)'에, '혀 설(舌)'을 떠올려 '발설 금지'라는 뜻으로 생각했었네요! 올바른 뜻은 '금 금(金)'에 '눈 설(雪)', 즉 '금이 눈처럼 내린다'로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같이 알면 좋은 알뜰한 팁도 하단에 적어놓았으니 놓치지 마세요!

 

금이 나린다

금설

1. 관련 이야기

 '금설'은 김창수 명인이 만든 술입니다. 인삼으로 술을 빚는 [금산인삼주]에서 출시한 술인 만큼 당연히 인삼이 들어갔을 거란 생각과는 다르게 [금박]을 사용하여 젊은 층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술이랍니다. 감압식 증류와 1개월 이상의 저온 숙성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갖춘 '금설'은 눈처럼 내리는 아름다운 금박의 자태에 자꾸만 눈길이 가는데요, 이젠 분위기 낼 때도 와인 대신 증류주를 찾아보세요!

(꿀팁 : 한 차례 흔들고 핸드폰 불빛을 아래에서 비추면 진짜 예뻐요)

 

2. 기본 정보

■ 구   분 : 일반증류주

■ 알   콜 : 35%

■ 용   량 : 375ml

■ 가   격 : 약 28,800원

■ 특   징

 - 투명한 병에 고급스러운 금가루 조합

 - 개별로 사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

 - 35도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좋은 목 넘김

■ 구  매

 - 쿠팡에서 구입 가능

 - 위 돋보기에서 '금설 술'을 검색해 보세요!

 

3. 음료 설명

금

 

고소함 : ★★★☆☆

화려함 : ★★☆☆☆

바디감 : ★★★☆☆

매콤함 : ★★★☆☆

 

 '보기에 좋아야 맛도 좋다'는 말, 여러 번 드린 적이 있죠? 처음에는 금박이 많이 가라앉아 있어서 눈치를 채지 못했는데 술병을 들어 한 번 흔드니 아름답기가 아루 말할 수 없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양이 상당해서 사방에서 반짝거리는 모습이 정말 영롱하네요!

 뚜껑도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특별한 날에 즐기는 고급 증류주에서 볼 수 있는 마감을 느낄 수 있어요. (물론 금설도 가격을 보면 고급 증류주임을 대번에 알 수 있죠)

 향에서 깊은 달큼함이 전해집니다. 맛 또한 35도 임을 생각하면 상당히 두터운데요, 그것이 고량주를 먹는 것과는 확연히 다르게 목 넘김이 굉장히 좋아요. 이윽고 한 잔을 마셔도 목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풍성함을 더하네요! 도수가 높은 술을 선호하는 저에게는 최고의 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쉬운 점을 굳이 꼽으라면 가격과 구입처입니다. 아무래도 쉽게 구하기 힘들고(인터넷 구매가 가능하긴 하지만) 저렴하진 않지요. 그러나 술 담화를 이용하면 한 달에 3.9만 원에 3병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충분히 구독할 만한 가치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4. 어떤 안주가 괜찮을까?

 매운 향과 구수한 향이 나는 '금설'은 맛에서도 매운 향과 달짝지근한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술이에요. 마실 때, 너무 차가운 상태보다는 살짝 미지근한 상태로 즐기며 중후한 풍미와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껴보세요. 높은 도수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얼음이나 물을 넣어 마셔도 좋으며(최대 1:1 비율) 맛있는 음식과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요, 대체로 풍미 짙은 음식과 잘 어울리는 '금설'은 복날을 맞이하여 삼계탕과 함께하기에도 좋습니다.

 - 추천 안주

 농어회, 버섯전골, 삼계탕, 치즈 닭갈비, 물냉면

 

아울러, 금산인삼주에서 출시한 술이라고 하면 유명한 술, '금산'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심지어 그 이름을 딴 칵테일마저 존재하며 조주기능사 실기시험에도 출시한 만큼 비중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부적인 내용과 관련된 글은 아래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39. [조주기능사 실기 칵테일 레시피] 금산 칵테일 만드는 법(Geumsan Cocktail recipe)

[조주기능사 칵테일#39] 금산(Geumsan)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벌써 39번째 칵테일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볼까요? 오늘의 전통주 칵테일은 '금산'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별도의 유통기한은 없습니다.

 

■ 원재료는 쌀 증류원액입니다.

 

■ 김창수 명인은 대한민국 식품 명인 2호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