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진을 활용한 칵테일 두 번째 시간이에요, 진은 '주니퍼 베리'를 원료로 사용하는 술로, 독특한 드라이 향이 특징이죠. 이 술을 활용한 가장 대표적이고 간단한 칵테일로 '진 토닉'이 있는데요, 오늘은 여기에 상큼함을 살짝 가미한 '라모스 진 피즈'를 배워보겠습니다. 가보실까요?
박제된 전설
1. 관련 이야기
피즈란 소다수의 거품이 잔에서 튈 때 "치이-"하고 나는 소리를 말해요. 또, 피즈 스타일이란 스피릿에 단맛과 신맛과 소다수를 섞은 칵테일 스타일로 진 피즈가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지요. 1888년 뉴 올리언즈의 유명한 바텐더 '헨리 라모스'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2. 기본 정보
■ 글라스 : 하이볼 글라스
■ 제조법 : 쉐이크
■ 가니시 : 없음
■ 재 료
- 드라이 진 1 + 1/2oz
- 레몬주스 1/2oz
- 소다수
◎ 칵테일 좋아하세요? '칵테일 재료 58개가 담겨있는 전자책'을 취하는 이야기에서 '무료 제공'하니 아래에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3. 만드는 방법
가. 글라스에 얼음을 채워 차갑게 해 주세요.
나. 셰이커에 얼음을 채워주세요.
다. 셰이커에 드라이 진을 1+1/2oz 넣습니다.
라. 레몬주스를 추가로 1/2oz 넣습니다.
마. 셰이커를 힘차게 흔들어 주세요.
바. 글라스 얼음을 비운 후 셰이커의 음료를 따라줍니다.
사. 소다수를 8부까지 채워주세요
아. 음료가 잘 섞이도록 바 스푼으로 가볍게 저어 마무리합니다.
4. 맛
달콤함 : ★★★☆☆
알코올 : ★★★☆☆
바디감 : ★★☆☆☆
독특함 : ★★☆☆☆
얼음이 들어간 칵테일의 고전 중의 고전이죠. 소다수의 산뜻한 맛은 칵테일의 기본이지만 술이라기보다는 휴일 아침 졸음을 떨쳐 버리게 하는 음료로 더 사랑받아왔어요. 상쾌한 아침, 냉장고에서 신선한 재료를 꺼내 간단하게 진 피즈를 만들어 꿀꺽하고 한 잔 마셔보세요! 정신이 번쩍 들 거에요.
◎ 독자님께 도움되는 맞춤정보
레몬 주스가 없다면 사진과 같이 원하는 상큼한 과일 한 조각을 넣어 마셔도 좋습니다. 넣기 전에 한번 즙을 내어 마시면 더더욱 좋겠죠?
진 피즈는 종류가 대단히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슬로 진 피즈'가 있으니 자두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5. 팁
■ 국제 바텐더 협회(IBA)에서 공인된 레시피에서는 셰이크한 다음 얼음을 넣지 않은 잔에 따르고 소다수를 채운다고 되어 있어요. 장식을 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 다른 스피릿으로 만들 수 있지만 슬로 진, 카카오 리큐르, 그린 티 리큐르를 사용해서 만든 것을 많이 마십니다. 진 피즈에 민트 잎사귀를 장식하면 '알라바마 피즈', 계란 노른자 1개를 넣고 셰이크하면 '골든 피즈', 계란 흰자 1개분을 넣고 쉐이크하면 '실버 피즈', 계란 1개를 넣고 쉐이크하면 '로얄 피즈'라는 칵테일이 완성돼요.
[부록 : 칵테일 재료]
■ 이름 : 드라이 진
■ 용량 : 750ml
■ 도수 : 47%
■ 가격 : (봄베이 사파이어 진) 약 29,000원
■ 설명
정류 알코올에 주니퍼 베리(노간주나무 열매)로 향기를 내는 무색투명한 증류주입니다. 스트레이트도 좋고 비터를 약간 가미하면 더욱 풍미가 좋아집니다. 진은 각종 칵테일 원료로 중요하게 쓰이며, 드라이 마티니나 진 피즈 등이 대표적인 진 칵테일입니다.
■ 이름 : 소다 워터
■ 용량 : 325ml
■ 알콜 : 없음
■ 가격 : 약 700원
■ 설명
정제, 살균한 물에 이산화탄소를 혼합하여 충전하고 마개를 막은 청량음료입니다. 수분과 이산화탄소만으로 이루어졌으므로 영양가는 없으나, 이산화탄소의 자극이 청량감을 주고, 동시에 위장을 자극하여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대로 마시기도 하고, 시럽이나 과즙 또는 양주류에 타서 마십니다.
■ 이름 : 레몬주스
■ 용량 : 1,000ml
■ 알콜 : 없음
■ 가격 : 약 19,000원
■ 설명
레몬은 히말라야가 원산지로 비교적 시원하고 기후의 변화가 없는 곳에서 잘 자랍니다.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기 때문에 신맛이 강하며, 과피에서 레몬유를 짜서 음료, 향수 및 레모네이드의 원료로 사용합니다. 또한 과즙은 음료, 식초,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하며 과자를 만들 때 향료로도 사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