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위스키] 칵테일

1. [위스키 칵테일 레시피] 잭콕 만드는 법(Jack Coke Cocktail recipe) : 친구와 추억쌓기

by 취하는 이야기 2020. 10. 1.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오늘은 자본주의의 상징으로 불리는 음료를 활용한 칵테일을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콜라죠! 맥도날드는 심지어 빅맥지수라는 것을 개발하여 해당 국가의 물가와 통화가치를 비교한다고 하니 과연 자본주의 상징답네요. 적다 보니 세트메뉴에는 햄버거와 콜라가 함께.. 자본주의 만만세!

 

친구와 추억 쌓기

1. 관련 이야기

 대학생 시절 양주를 마신다는 것은 하나의 큰 화젯거리였죠. 귀하디 귀한 한 병을 구해 친구 여럿이서 한 모금씩 마셨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지금은 나오지 않지만 '캡틴큐'나 '나폴레옹'을 마시며 사경을 헤맨 추억도 있네요. 특히 '나폴레옹'은 분명 호박빛 양주색인데 먹으면 사약 맛이 났어요. '안데스 산맥을 넘으려면 이 정도 기백이 필요한가' 자문을 할 정도였죠.

 그리고 더 이상 '나폴레옹'을 마시기 싫다고 거부하며 딱 한 발자국만 더 나아간 위스키, 그나마 무리하면 접근 가능한 그 술, '잭 다니엘'을 발견합니다. 잭 다니엘 한 병과 코카콜라로 친구들과 천국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기회를 드릴게요. It's Jack Coke time!!

 

2. 기본 정보

■ 글라스 : 하이볼 글라스

■ 제조법 : 빌드

■ 가니시 : 슬라이스 라임

■ 재   료

 - 잭 다니엘 2oz

 - 콜라

 

3. 만드는 방법

 가. 하이볼 글라스에 얼음을 넣어 차갑게 해 주세요.

 나. 잭 다니엘 2oz를 넣어주세요.

 다. 콜라를 컵의 80%까지 채워주세요.

 라. 바 스푼으로 가볍게 저어 음료를 잘 섞어줍니다.

 

 

4. 맛

달콤함 : ★★
알코올 : ★★★☆☆
바디감 : ★★☆☆
독특함 : ★★★

 

 누구나 쉽고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칵테일이에요. 고급 위스키라면 스트레이트로 마시겠지만, 잭 다니엘이라면 콜라를 듬뿍듬뿍 넣어 마시는 게 제격입니다. 편의점에서 500ml 기준 약 3.6만 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집에서 만들어 마시면 15잔 정도 나오니 두 사람이서 마시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이네요.

 

 

 콜라에 위스키를 섞는다고 하면 처음에 거부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술을 잘 못하는 분들도 콜라의 익숙한 맛에 이끌려 마시다 보면 즐겁게 취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만 원으로 만드는 품격 있는 술자리! '잭콕'이 만들어 드립니다.

 콜라가 들어가는 달짝지근한 칵테일에 '쿠바 리브레'가 있지요? 술장에 위스키 대신 럼이 있다면 '쿠바 리브레'를 만들어 보시죠!

 

2020/08/08 -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조주기능사] 칵테일 40개] - [조주기능사칵테일#3] 쿠바 리브레(Cuba Libre)

 

[조주기능사칵테일#3] 쿠바 리브레(Cuba Libre)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이번 칵테일은 '쿠바 리브레'입니다. 먼저 번에 쿠바 광산의 이름을 딴 '다이키리'를 소개했을 때 들어간 술을 기억하시나요? 럼이죠! 이번�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쿠바 리브레와 비슷하나 잭 다니엘이라는 고유 브랜드의 위스키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 바 스푼으로 '천천히' 저어주세요. 빠르게 저으면 탄산이 다 깨지게 되어 잭콕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 맥락으로 너무 오랫동안 드셔도 김이 다 빠지게 됩니다.

 

콜라는 많이 마시면 살찌는 지름길이자, 치아에 악영향을 주니 너무 많이 즐기시면 곤란합니다. 특히 잠들기 전 꼭 칫솔질은 필수예요.

 

 


 

[부록 : 칵테일 재료]

■ 이름 : 코카콜라

■ 용량 : 1,500ml

■ 알콜 : 없음

■ 가격 : 약 3,000원

■ 설명

 1886년에 설립한 미국의 탄산음료 브랜드로 코카 나뭇잎, 콜라 열매, 시럽 등을 혼합하여 만든 음료입니다. 미국과 자본주의의 상징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이름 : 스카치 위스키

■ 용량 : 700ml

■ 알콜 : 40%

■ 가격 : (발렌타인 12년산) 약 40,000원

■ 설명

 스코틀랜드에서 제조되는 위스키의 총칭입니다. 증류주의 하나로 알코올 성분 40~45%. 위스키 주에서 가장 널리 마시는 타입입니다.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위스키의 조합이 이루어지게 되어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 이 칵테일에서는 꼭 잭 다니엘을 사용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