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막걸리

[막걸리 추천] 경주법주 쌀막걸리 가격, 맛, 파는곳, 도수 : 20% 도정쌀 사용!

by 취하는 이야기 2021. 4. 30.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홀든의 칵테일바'입니다!

 집에 돌아가는 길에 오늘은 또 무엇을 마셔볼까 골라보던 중, 발견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경주법주 쌀막걸리'입니다. 막걸리 케이스를 논하자면 우리가 상상하는 그 모양이 하나, 길쭉하게 뽑아 세련미를 자랑하는 스타일을 두 번째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 막걸리는 후자에 속해요. 덕분에 눈에 띄는 효과를 거둘 수 있었네요. 그럼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도정 막걸리 간판모델

1. 관련 이야기

 경북 경주의 경주법주가 생산하는 '경주법주 쌀막걸리'는 도수 6%의 탁주입니다. 2012년 출시하였으며, 자체 생산한 우량 누룩을 사용하여 막걸리 고유의 구수함과 담백함이 살아있으며, 저온 장기 숙성 공법으로 트림과 숙취가 적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메인 포인트는 역시 쌀로, 엄선된 100% 국내산 쌀만을 20% 도정하여 술의 맛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회분과 조지방을 제거하여 깨끗함과 청량감은 배가시키고 비타민, 유산균, 효모, 단백질, 식이섬유와 10여 종의 필수 아미노산 등 고유의 영양성분은 그대로 보존하여 술의 맛을 한 단계 높였다고 하네요.

 

 

2. 기본 정보

■ 구   분 : 탁주

■ 알   콜 : 6%

■ 용   량 : 750ml

■ 가   격 : (편의점) 약 1,500원

■ 특   징

 - 국내 유일 20% 도정 막걸리

 - 깔끔한 목 넘김 + 요구르트맛 2% + 시큼함

 - 호불호가 있을듯한 유니크한 맛

■ 구입하기

 - 쿠팡에서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 구입이 가능합니다.

 - '막걸리'로 검색해 보세요.

 

3. 음료 설명

이마트에서는 1,380원에 판매한다

달콤함 : ★☆

알코올 :

바디감 :

독특함 : ★★☆

 

 환경적인 이유 및 차별화를 목적으로 투명 플라스틱에 담는 막걸리가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프리미엄 막걸리로 '술헤는 밤', '느린 마을 막걸리' 등이 있지요. 어떤 이유든 막걸리의 이미지를 젊게 한다는 점에서는 칭찬할만하네요. 마케팅에 있어 또 잘 쓰는 문구들이 '최초', '유일', '100%' 등이죠. 물론 사실에 근거해야 하지만요! '경주법주 쌀막걸리'는 '오직 하나뿐인 20% 도정 막걸리'라고 딱 내걸었네요.

 

 

 잔에 따라보면 시중 막걸리와 다리 약간 붉은빛이 감도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향에서도 약간의 요구르트 같은 달큼하고 신맛의 향이 느껴집니다. 이윽고 마셔보면, 탄산이 적고 부드러워 목 넘김이 굉장히 좋음을 알 수 있어요. 쌀겨의 느낌과 요구르트의 맛 역시 느껴집니다. 그리고 신맛이 은은하게 감도는 것이 인상적이네요. 확실히 일반적인 맛과는 결을 달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바로 이 점이 누군가에게는 장점으로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겠네요!

 무엇이든 취향은 먹어봐야만 압니다. 그간의 막걸리에 싫증 나신 분이라면! 술술 넘어가는 막걸리를 찾는 분이라면 꼭 한번 드셔 볼만한 막걸리, '경주법주 쌀막걸리'입니다.

 

4. 그리고 또 무엇이 있을까?

 만약 이 막걸리를 드신 후 나에게 잘 맞는다고 느끼신다면, 그리고 요구르트 향의 달큼함이 좋다면 또 다른 막걸리를 추천합니다. 바로 '인생 막걸리'인데요. 달달한 맛이 이루 말할 수 없이 가득해요! 목 넘김도 더욱 우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한 것보다 한 단계 윗급의 달콤함을 자랑하고 있으며, 동네 마트에서 쉽게 구입 가능하니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막걸리 추천] 서울장수 인생막걸리 광고모델, 가격, 맛, 유통기한 : 탁주의 대중화

 안녕하세요, 술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우리나라 막걸리는 농담을 좀 보태서 양분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장수막걸리와 지평막걸리가 그 주인공입니다. 초록병으로 대표되는 장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2016년 몽드셀렉션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 2013년 샌프란시스코 국제 와인품평회 금메달을 수상하였습니다.

 

■ 살균탁주로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