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소주(증류주)

[소주/ 증류주 추천] 제주 한라산 소주 파는곳, 가격, 도수, 용량 : 공장 투어 잠시 중단!

by 취하는 이야기 2021. 3. 29.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우리의 마음속에 제주도는 늘 로망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죠. 아는 제주도 동생이 있는데, '육지사람', '섬사람'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조차 이채롭게 느껴지더군요. 야자수와 세찬 바람, 화강암 등으로 인해 이국적으로 느껴지는 제주의 풍경은 언제 상상해도 좋은데요, 오늘은 이 제주의 바람을 타고 넘어온 소주, 한라산을 소개합니다!

 

마시는 제주도 여행

1. 관련 이야기

  청정 제주에서 생산된 살로 만든 증류원액과 화산암반수로 만든 프리미엄 소주입니다. 특히 알칼리성 화산암반수를 지하에서 뽑아 올려 미네랄 용존산소가 풍부한 청정수를 화학처리를 거치지 않고 자연수 상태로 사용합니다. 연속식 증류방식으로 만들어진 고순도 주정에 청정 제주의 쌀로 만든 증류원액과 기능성 식품인 올리고당과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을 첨가한 최첨단 In Line Blender 공법으로 블랜딩하고 초정밀 여과장치로 첫 느낌이 부드럽고 뒤끝이 깨끗합니다. 1950년의 한일소주의 명맥을 잇는 소주로 1993년 출시 후 현재까지 소주 애호가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오고 있어요 (출처 : 한라산 소주)

 

2. 기본 정보

■ 구   분 : 증류주

■ 알   콜 : 16%, 21%

■ 용   량 : 360ml

■ 가   격 : (편의점) 약 1,700원 

■ 특   징

 - 제주도 화산 암반수로 빚은 증류주

 - 노지(상온)로 마시면 더욱 풍미가 좋음

 - 각종 음식점, 마트에서 손쉽게 구입 가능

 

◎ 칵테일 좋아하세요? '칵테일 재료 58개가 담겨있는 전자책'을 취하는 이야기에서 '무료 제공'하니 아래에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무료 다운로드.pdf
2.10MB

 

3. 음료 설명

목넘김 : ★

알코올 :

바디감 :

독특함 :

 

 소주는 크게 희석식과 증류식으로 구분하는데요, 희석식이 우리가 생각하는 대중적 술입니다. 참이슬과 처음처럼 등이 있죠. 증류식은 제조가 어려워 소위 고급 소주로 통하며 일품진로, 오크젠 등이 있어요. 한라산도 증류식 소주의 하나입니다. 아울러, 한라산의 경우 청정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초록병을 쓰지 않고 투명병을 써 순수한 느낌을 강조했네요. 푸른 라벨과 조화되어 굉장히 깔끔한 이미지를 줍니다!

 

◎ 독자님께 도움되는 맞춤정보

 

 저는 독한 것을 선호해 21도를 즐겨 마시는데요(실제로 음식점에서도 21도가 더 많습니다), 증류주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증류주도 증류주 나름대로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음식점 기준 약 5,000원~6,000원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을 생각하면 매우 감사할 따름이죠.

 한라산 소주는 알칼리수를 써서인지 특유의 '화-'하고 느껴지는 향이 있어요. 그 점이 낯설어 처음엔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이것이 제주의 또 다른 향이라고 생각하면 운치 있게 새삼 느껴집니다. 목 넘김 또한 매우 깔끔해요! '매번 먹는 술 말고 너무 비싸지 않으면서 고를만한 것 없나' 고민하신다면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제주 사람은 한라산 소주를 노지(露地)로 즐겨 마신다고 해요. 한자를 보면 '이슬 로'에 '땅 지'죠? 냉장고에 넣지 않고 상온에서 두었다가 마시는 것을 말해요. 사실 어떤 술이든 냉장을 하게 되면 향이 죽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자주 마시는 술들이 냉장 보관함은 독한 알코올 향을 죽이기 위함이 아닐까요? 비싼 술은 그 향을 음미하기 위해 상온에서 마시는 경우가 많아요. 대표적으로 위스키가 그렇습니다. 마실 줄 아는 분들은 온 더 락으로 즐기지 않지요. 아무튼, 마시는 방법에 정답은 없지만 이 한라산도 상온 그대로 마시면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칵테일을 만들어보자!

 '칵테일'은 아직 우리나라에 대중적으로 쓰는 용어는 아니죠. 무언가를 서로 섞으면 폭탄주라고 일컫는 경우가 더 많아요. 하지만, 무조건 취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보다 맛있게 즐기기 위한 레시피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화요와 토닉워터를 조합해 만드는 '화요토닉'인데요, 꼭 화요가 아니면 어떤가요, 한라산을 넣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평소 소주가 맛없다고 느껴진다면 나만의 '한라토닉'을 만들어보세요!

 

 

2. [국산 칵테일 레시피] 화요토닉 만드는 법(화요 토닉워터 비율) + 화요 소주 가격(17도, 25도, 41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국산 칵테일 두 번째 시간은 '화요토닉'입니다. 이제는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프리미엄 소주'가 등장한 것은 비교적 근래의 일이지요. 언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공장 투어를 진행하고 있으나 오늘 기준으로 코로나 19 확산 예방으로 임시 중단 상태입니다.

 

■ 2012년 IWSC 국제주류품평회 은상을 수상하였어요.

 

■ 2020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으로 '아동학대 NO! 아동보호 YES!'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힘쓴다는 점에서 바람직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