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각종 음료 소개/■ 막걸리

50. [고급/프리미엄 막걸리 추천] 천비향 오양주 탁주 가격, 맛, 파는 곳 : 진정한 전통주

by 취하는 이야기 2021. 2. 24.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언젠가부터 국내에도 '프리미엄 소주'에 이어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사실 아직까지도 제 머릿속의 막걸리는 1,300원 전후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그것은 단지 저만의 생각이었다는 사실! 내가 트로를 안 본다고 해서 트로트가 인기가 없는 것이 아닌 것과 같은 이치죠!

 이에, 오늘은 프리미엄 막걸리의 대명사 '천비향 오양주 탁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가시죠!

 

천비향 오양주 탁주 : 진짜 전통주

왼쪽은 약주, 오른쪽은 탁주

1. 관련 이야기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전통주와 달리 원료와 제조방법에서 완전히 차별화를 기하고 국내산 누룩과 1등급 평택 슈퍼오닝쌀만을 이용해 오양주로 빚고 100일간의 발효과정과 9개월간의 장기 저온숙성 과정을 거쳐 탄생한 프리미엄 막걸리입니다.

 

 

2. 기본 정보

■ 구   분 : 프리미엄 탁주

■ 알   콜 : 14%

■ 용   량 : 500ml

■ 가   격 : (쿠팡) 23,000 원(판매처별 상이)

■ 특   징

 - 프리미엄 막걸리 선두주자

 - 다섯 번 빚은 막걸리의 오감을 자극하는 풍미

 - 탁주와 약주 2가지로 판매하며, 탁주 선호도가 높음

■ 구입하기

 - 쿠팡에서 다양한 종류의 전통주 구입이 가능합니다.

 - '천비향'을 검색해 보세요.

 

3. 음료 설명

단   맛 : ★

신   맛 :

바디감 : ★

청량감 : ★☆

 

 '천비향 오양주 탁주'는 오랜 전통방식인 오양주 제조기법으로 만든다고 해요. 오양주란 '술을 5회에 걸쳐 빚는다'는 뜻입니다. 술 빚는 횟수에 따라 단양주, 이양주, 삼양주, 사양주, 오양주 등으로 구분키도 한다는데요, 그만큼 술을 빚는 이의 정성이 들어간 술이 오양주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진한 아이보리 색을 띠고 있으며, 타 막걸리보다 도수가 높아(무려 14도!) 곡물 발효향이 알코올 향에 섞여 올라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발효 기간이 길어 탄산에 의한 청량감은 없지만 술맛은 산뜻한 산미가 전체적인 맛을 이끌고 있으며 튀지 않고 단맛, 신맛 등 조화가 잘 갖춰져 있어요.

 

 

- 맛있게 먹는 방법 : 차갑게 보관했다가 와인잔에 따라 마십니다. 얼음 한 두 개를 넣어서 마시면 청량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일체 첨가물을 넣지 않은 제품으로 고유의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담백한 전과 같은 한식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또한, '천비향 오양주 탁주'에는 살아있는 효모가 풍부하고 요구르트의 100~200배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참고 : 네이버 지식백과)

 

4. 그리고 또 무엇이 있을까?

 '천비향 오양주 탁주'를 알고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분명 건강에도 관심이 많을 거예요. 술을 마시면서 건강을 생각한다는 것이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좋은 재료가 들어가면 좋은 것이 맞지요! 그리하여 추천드리는 또 다른 막걸리는 '프로바이오 막걸리'입니다. 대중적인 가격과 프로바이오틱스로 무장함은 물론,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5. [막걸리 추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가격, 맛, 파는곳 : 프로파이오틱스가 몽땅!

프로바이오 막걸리 : 유산균이여 오라!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오늘은 애주가를 위한 건강을 지켜주는 술(?)을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프리바이오 막걸리'인데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슈퍼오닝 단지에서 재배된 고품질 지역 쌀로 만든 막걸리입니다.

 

■ 슈퍼오닝이란 'Super + Origin + Morning'의 약자로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라는 뜻의 평택시 브랜드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