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리큐르] 칵테일

13. [리큐르 칵테일 레시피] 뇌출혈 만드는 법(Cerebral hemorrhage Cocktail recipe) : 할러윈데이 파티

by 취하는 이야기 2020. 12. 26.
▣ 방문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다면 눈길 한번 부탁드립니다. 양질의 글 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 입문자 가이드' 구매 (클릭)
▣ '조주기능사 필기 요약집' 무료로 받기 (클릭)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름만으로도 섬뜩한 칵테일을 들고 왔습니다. 이른바, '뇌출혈'인데요, 사실 이름 자체만으로는 썩 반갑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모든 이름은 그 실제와 같거나 최소한 비슷해야 의미를 갖는 것이겠지요? 왜 이 칵테일의 이름이 '뇌출혈'인지 알다 보면 정말 기가 막힌 작명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할러윈데이 파티

 

1. 관련 이야기

 뇌출혈의 사전적 의미는 '뇌혈관의 출혈이 원인이 되어 일어나는 뇌혈관장애'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뇌에는 수많은 혈관들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지요. 육안으로 발견할 일이 없다지만 그 광경은 무섭기도, 때론 신비롭기도 합니다. 물컵에 담긴 물에 우유나 검은 잉크를 한두 방울 떨어뜨릴 때 퍼져나가는 모습을 모습이 어쩌면 이러한 혈류의 모습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이 '뇌출혈'은 이를 형상화한 칵테일이에요.

 

2. 기본 정보

■ 글라스 : 리큐르 글라스

■ 제조법 : 플로팅

■ 가니시 : 없음

■ 재   료

 - 피치 리큐르 2/3 part

 - 베일리스 1/3 part

 - 그레나딘 시럽 1~2 방울

 

 

3. 만드는 방법

 가. 리큐르 글라스를 준비해 주세요.

 나. 피치 리큐르를 잔의 2/3 part가량 따라주세요.

 다. 베일리스를 1/3 part가량 따라주세요.

 라. 그레나딘 시럽을 바 스푼에 담아 1~2방울 떨어뜨립니다.

 마. 이제부터 show time!

 

4. 맛

달콤함 :

알코올 :

바디감 :

독특함 :

 

 피치 리큐르를 바닥에 예쁘게 깔고 베일리스를 넣으면 마치 구름이 떠있듯 위에 떠오르게 됩니다. 이제 관중을 모아놓고 그레나딘 시럽을 10ml가량 천천히 따르면 구름을 뚫고 빨간 시럽이 바닥에 가라앉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예쁘다는 말보다는 기괴스럽다는 표현이 적절할 듯하네요. 아름답다는 표현보다는 신기하다는 쪽이 가까울 듯합니다.

 

 

 사실 이렇게 층을 쌓아 칵테일을 만드는 경우는 대게 배일리스가 쓰여요. 매우 가볍고 불투명하기 때문에 가라앉는 모습을 육안으로 쉽게 구경할 수 있기 때문이죠. 허나 사실 무엇을 넣든 예쁘지는 않다는 사실..!

 그럼 이 칵테일은 누가, 언제 찾느냐! 대개 할로윈 파티 때 주문이 폭주한다고 합니다. 섬뜩한 분장을 하는 유쾌한 날 무언가 특별한 것을 찾는 젊은이에게 인기가 많지요. 마시는 즐거움보다 보는 즐거움을 먼저 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칵테일, 인스타그램 사진 한 장 남기기에 최고의 칵테일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번에 털어마신 후 제가 느낌 맛을 알려드리면, 솔직히 맛있지 않습니다! 웬만하면 맛있다고 쓰고 싶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것보다 독특합니다! 마신 후 정확히 5초 후에, 피치 트리의 알코올 향이 목에 걸치면서 살짝 취기가 오르는 정도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매번 파티에서 먹던 준벅이 지겨울 때, 친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을 때, 딱 한잔 주문해도 좋을 칵테일, '뇌출혈'입니다!

 

2020/08/21 - [1. 칵테일, 멋과 맛의 원투펀치/■ [조주기능사] 칵테일 40개] - 16. [조주기능사 실기 칵테일 레시피] 푸스 카페 만드는 법(Pousse Cafe Cocktail recipe)

 

16. [조주기능사 실기 칵테일 레시피] 푸스 카페 만드는 법(Pousse Cafe Cocktail recipe)

[조주기능사 칵테일#16] 푸스 카페(Pousse Cafe) 인사말  안녕하세요, 칵테일을 사랑하는 홀든입니다! 하루하루 포스팅하다 보니 어느덧 중반에 접어들었네요! 오늘 소개할 칵테일은 '푸스 카페'입

holdeniscomming.tistory.com

 

5. 팁

■ 피치 리큐르로 대개 '피치트리' 제품이 쓰이며, 다른 것을 쓰더라도 색은 흰색이어야 효과가 배가 됩니다.

 

■ 베일리스를 확 부으면 피치 리큐르와 섞이게 되어 이 칵테일의 묘미가 사라지게 돼요. 다시 떠오르긴 하지만 예쁘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주세요. 마찬가지로 그레나딘 시럽 또한 스포이드로 떨어뜨리듯이 한두 방울씩 떨어뜨려 모양을 구경하면 진정한 '뇌출혈'을 볼 수 있습니다!

 


 

[부록 : 칵테일 재료]

 

■ 이름 : 베일리스

■ 용량 : 700ml

■ 알콜 : 17%

■ 가격 : 약 28,000원

■ 설명

 아이리시 크림과 위스키, 자연향이 결합되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알코올음료입니다. 얼음과 함께 온 더 락으로 쉽게 마실 수 있으며 커피와 믹스해서도 마십니다.

 

 

 

 

■ 이름 : 복숭아 리큐르(피치트리)

■ 용량 : 700ml

■ 알콜 : 20%

■ 가격 : 약 25,000원

■ 설명

 무색을 띈 복숭아 리큐르입니다. 맛은 물론, 향부터 복숭아 향이 진하게 올라오는 편으로 우리가 자주 접하는 복숭아 주스를 떠올려도 좋습니다. 단맛이 아주 강하지 않아 리큐르로 마셔도 좋으며, 대표적인 칵테일로 '피치 크러쉬'가 있습니다.

 

 

 

 

■ 이름 : 그레나딘 시럽

■ 용량 : 750ml

■ 도수 : 없음

■ 가격 : 약 14,000원

■ 설명

 석류의 과즙과 설탕으로 이루어진 무알콜 레드 시럽입니다. 칵테일에 붉을 색을 내는 재료로 많이 사용합니다. 칵테일 외에 음료,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토핑, 데코레이션 등 여러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샐러드드레싱, 석류에이드, 어류 요리에도 잘 어울립니다.

 

 

 

 

 

 

댓글